또 하나의 스타 부부가 탄생했습니다. 바로 한류 붐을 몰고 온 ‘욘사마’ 배용준과 걸 그룹 슈가 출신 배우 박수진이 드디어 부부가 됐습니다. 영화보다 더 달콤하고 007 작전보다 더 철저했던 두 사람의 비밀 결혼식 현장, 헤럴드팝 김은주 기자와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바로 지난 월요일이었죠. 배용준과 박수진이 혼인서약서를 읽고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결혼식 현장 분위기는 어땠나요?

A) 주변의 시선이 상당히 부담됐나 봅니다. 결혼 직전까지 일거수일투족이 연일 보도됐던 터라 두 사람 모두 예민한 상태였을 텐데요. 지난 27일 오후 6시를 넘겨 열린 결혼식은 외부의 시선을 철저히 차단하는 비공개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결혼식 장소인 서울 광진구 워커힐 애스톤 하우스는 호텔 내 깊숙한 곳에 위치해 있는 데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보안이 보장된 곳이죠. 그래도 배용준 박수진 커플은 긴장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하객 입장부터 철저히 단속했는데요. 입구부터 바리게이트를 치고 출입을 엄격하게 금했습니다. 여러 명의 경호원들을 배치해 차량 번호와 청첩장을 비교 확인한 뒤 입장을 시켰고요. 연예인들은 매니저 없이 혼자 들어갔다고 합니다. 입장한 연예인들에게 확인해 보니 내부에서도 사진 촬영을 철저히 단속했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철통 보안이었죠. 철저한 단속 덕분인지 연예인들이 자주 찍어 SNS에 올리는 흔한 셀카조차 실시간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Q) 톱스타의 결혼식인 만큼 취재 경쟁이 치열했다고 들었어요. 배용준은 한류를 이끈 스타인 만큼 일본 팬들도 상당히 입국했다고 하더라고요.

A) 이날 오후 결혼식 현장을 담기 위해 아침부터 취재진들이 몰려들었는데요. 일본 NHK TBS 후지 TV 아사히 TV 등 유력 매체들도 한국을 찾아 ‘욘사마’의 결혼식 분위기를 담아갔습니다. 일본 팬들은 150여 명 정도 왔는데요. 취재진들은 이날의 주인공인 배용준 박수진 커플이 어디에서 등장할지 예측해야 했는데요. 많은 매체들은 일본 팬들이 몰려 있는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평소 팬 사랑이 각별하기로 유명한 배용준이 팬들 앞에서 직접 소감을 밝힐 것으로 예상됐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날 배용준은 팬들 앞에 나서는 대신 결혼식을 올리기 몇 시간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장이 되는 소감을 글과 사진으로 대신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부족했는지 소속사 관계자를 통해 호텔 내 자리한 한식당의 식사 쿠폰과 캔 커피를 전원에게 나눠줬습니다. 1000만 원에 달하는 거금이 들었다고 하는데요. 그동안 결혼했던 톱스타도 이런 팬 서비스를 해준 적은 없었습니다. 욘사마다운 대단한 팬 사랑입니다.

Q) 결혼식의 꽃 바로 신랑과 신부의 모습이죠. 턱시도를 입은 배용준과 드레스를 입은 박수진의 모습은 어땠나요? 결혼식 풍경도 이야기 해주세요.

A) 결혼식장 입구에는 두 사람의 행복한 순간을 담은 대형 웨딩 사진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특히 두 사람이 키스하는 모습이 클로즈업 된 사진이 인상적이었는데요. 결혼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서 진행됐습니다. 박수진은 1부에서는 어깨와 등을 드러낸 드레스로 발랄한 느낌을 줬고요. 2부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시스루 레이스 드레스를 선택했습니다. 어깨부터 팔꿈치 위까지 덮는 레이스 장식이 인상적이었는데요. 노출을 줄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결혼식 도중 만감이 교차했는지 고개를 떨어뜨렸다고 하네요. 배용준은 부드러운 남자의 대명사답게 턱시도를 멋지게 소화하며 하객들로부터 박수를 받았습니다. 신부 박수진을 따뜻하게 안아주는 모습이 포착되는 등 로맨티스트의 면모를 발휘했다고 합니다.

Q) 톱스타 커플의 결혼인 만큼 하객들도 대단했던 걸로 아는데요.

A) 이날 사회는 지난 2002년 방영된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배용준과 함께 출연했던 배우 류승수가 맡았습니다. 주례는 전두환 전 대통령 사돈인 동아원 그룹 이희상 회장이 나섰고요. 축가는 이미 알려진 대로 박진영 씨가 불렸습니다. 여기에 더원, 포맨의 신용재, 양파까지 가창력을 가진 실력파 가수들이 출동했습니다. 가족, 친지, 지인 등 150명 초대한 소규모 결혼식임에도 여러 스타들이 자리를 빛냈는데요. 15년 지기 송승헌을 비롯해 같은 소속사 키이스트 동료인 김수현, 한예슬, 임수정, 홍수현, 이현우, 주지훈, 손담비, 박서준과 박수진이 소속된 연예계 사모임 ‘하미모’ 멤버인 김성은, 왕지혜, 이연두, 박지윤, 엄지원 등이 참석했습니다. 슈가 출신 멤버들도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Q) 결혼식의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부케 받기는 누가 했나요.

A) ‘하미모’ 멤버인 왕지혜가 받았습니다. 왕지혜는 배용준 박수진의 웨딩 촬영 당시에도 들러리로 참석해 사진을 같이 찍는 등 박수진과 동갑내기 친구로 각별한 우정을 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박수진이 배용준이 수장으로 있는 키이스트에 들어갈 당시 여러 모로 도움을 준 사람이라는 점에서 오작교 역할을 했습니다. 이날 박수진은 평소 골프로 체력을 쌓은 덕분인지 친구 왕지혜를 위해 부케를 높이 멀리 던졌습니다. 신부 박수진의 터프한 부케 던지기에 하객들의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Q) 신혼여행은 어디로 떠났나요? 향후 활동 계획도 알려주세요.

A) 신혼여행은 당초 경남 남해의 한 고급 리조트로 떠날 계획을 잡았지만 행선지가 외부에 노출되면서 급히 변경했다고 합니다. 소속사 식구들까지 대동하는 특별한 신혼여행이라고 하는데요. 신혼여행지가 해외가 아닌 국내인 만큼 장소나 일시 등이 유동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007 비밀 결혼식을 진행했던 만큼 신혼여행도 비밀리에 한 거죠. 신접살림은 배용준이 살았던 서울 성북구 자택에 차린다고 합니다. 홀로 썼던 넓은 집에 신부와 사랑을 담을 수 있게 됐죠. 결혼식을 올린 배용준은 키이스트 경영과 함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배용준에게 어울릴만한 배역이 들어오면 언제든지 배우로 복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박수진은 곧바로 활동을 재개합니다. 다음 달 둘째 주쯤 진행자로 활약 중인 예능 정보 프로그램 [테이스티로드] 촬영이 예정돼 있고요. 이후 각종 광고 및 화보 촬영을 진행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