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시절 '안마시술소 출입 논란'으로 사회적인 충격을 안겨줬던 가수 세븐 씨가 최근 연습생 시절부터군 입대 전까지 동고동락했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작별을 고했습니다. 스타와 소속사 간의 갈등이 끊이지 않은 연예계에서 한 소속사에서 10년 이상 몸담았던 스타를 찾아보기란 좀처럼 힘들기에... 세븐과 YG의 결별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자세한 소식, 화면으로 준비했습니다.

가수 세븐이 오랜 세월 몸담아왔던 소속사 YG와의 아름다운 이별을 선택했습니다.

지난 25일 다수의 매체는 '세븐과 YG 엔터테인먼트는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 하지만 YG는 향후 세븐의 활동을 격려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보도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2003년 첫 앨범 [저스트 리슨]을 YG에서 발매하면서 가요계에 데뷔한 세븐은 2006년 YG와 재계약을 맺었는데요.

이후 2011년에도 2년간의 계약을 연장했던 세븐은 YG의 첫 아이돌 가수라 불릴 만큼  YG를 대표하는 가수로 이름을 알려왔었죠. 

10년이 넘게 YG에 몸담아 왔던 세븐은 YG 출신 스타들과 돈독한 우정을 과시해 왔습니다.

1984년생 동갑내기인 투애니원의 산다라박을 비롯

빅뱅의 지드래곤은 과거 세븐과 함께한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었죠.

그 동안 세븐은 빅뱅, 투애니원, 유인나, 구혜선 등 YG의 대표 스타들과 함께 광고모델로 나서는가하면 YG 패밀리 콘서트 등의 무대를 함께 꾸미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세븐/ 광고촬영 당시]

이번 광고를 통해서 저와 멤버들 모두가 정말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였어요 사실 모든 소속가수가 한 자리에 모인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저를 포함해서 빅뱅, 투애니원, 싸이, 유인나 씨, 구혜선 씨 그렇죠? 대그룹이었는데요 아주 재미있게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또 안양예고 동문인 배우 박한별과 고 3때인 지난 2002년 단짝 친구로 만난 세븐은 YG에서 연습생 시절을 함께 보내기도 했습니다.

데뷔 초부터 꾸준히 열애설에 휩싸여 왔던 두 사람

지난 2009년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면서 연인사이임을 인정했고 이후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주목받아왔습니다.


[인터뷰: 박한별/ 2009년 공개열애 후]

Q) 공개하니 좋은 점?

A) 이제 죄인처럼 연애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이후 세븐은 지난  2013년 국가의 부름을 받고 육군 현역으로 입대했는데요.


[현장음: 세븐/ 2013년 입대 당시]

과분한 사랑을 받아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이고요 가수 세븐이 아니고 군인 최동욱으로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돌아올 테니까요


기초 군사훈련 후 '일반 보병'에서 '연예병사'을 바꿨던 세븐은 그해 6월 안마시술소 출입논란에  휘말리게 됐고 사회적으로도 큰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이로 인해 결국 '연예병사' 제도는 폐지됐고 세븐은 10일 간의 영창생활 후 최전방으로 복무지를 옮겨 군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전역을 4일 앞둔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 세븐은 오랜 연인이자 친구였던 박한별이 새로운 연인 정은우와 열애 중임을 공식 인정하면서 그는 달갑지 않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야 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21개월간의 군생활을 마친 세븐은 지난해 12월 28일 전역했습니다.


[현장음: 세븐/ 2014년 전역 당시]

제가 작년(2013년) 입대 초에...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렸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YG는 세븐이 입대할 당시 이미 YG와의 전속계약은 끝났지만 YG 측은 전역현장에 차량을 보내는 등 세븐과의 의리를 보여줬습니다.

결국 세븐은 YG와 결별하게 됐지만 자신의 SNS에 YG 패밀리 15주년 기념 포스터 사진을 올리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현장음: 세븐/ 2014년 전역 당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불구하고 끝까지 저를 믿고 응원해줬던 팬 여러분들과 가족들, 친구들, 부대 간부님들과 전우들.. 그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보답하는 의미에서라도 앞으로 하루하루 열심히 성실히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지난 2003년 YG에서 데뷔한 이래 10년이 넘는 인연에 마침표를 찍은 세븐이 그 동안의 논란을 딛고 새로운 소속사에서 가수로 재기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