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장다희 기자] IHQ가 차세대 미디어 인재 양성 사업을 추진한다. 

21일 IHQ는 "지난 20일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 항공서비스과와 산학 협동 인재육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박종진 IHQ 총괄사장, 박신영 동서울대학교 항공서비스과 교수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과 우의를 증진하고, 미디어 사회에서 요구하는 우수 인재양성 등을 지원한다. IHQ는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바탕으로 특강 운영, 체험형 인턴(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박종진 총괄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실질적인 산 학협력의 기틀을 놓게 됐다. IHQ가 쌓아온 미디어 문화를 바탕으로 차세대 미디어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신영 교수는 "학생들이 IHQ의 품격 높은 미디어 콘텐츠를 접함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시대에 맞춰 시각을 확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스타뉴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설명: 왼쪽부터 박신영 동서울대학교 항공서비스과 교수, 박종진 IHQ 총괄사장 /IHQ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