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장다희 기자] '내과 박원장' 이서진이 출연 제안을 받았을 때 들었던 생각을 밝혔다.

18일 오후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서준범 감독을 비롯해 이서진, 라미란, 차청화, 서범준이 참석했다.

'내과 박원장'은 1도 슬기롭지 못한 초짜 개원의의 '웃픈' 현실을 그려낸 메디컬 코미디로 진정한 의사를 꿈꿨으나 오늘도 파리 날리는 진료실에서 의술과 상술 사이를 고민하는 박원장의 적자탈출 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날 이서진은 "웹툰이 있는지 몰랐다. 봤더니 민머리더라. 이 대본이 왜 나한테 왔나 생각을 했다"며 "이 사람이 무슨 생각으로 나한테 대본을 보냈는지 궁금해서 만나서 미팅을 했다. 미팅을 했더니 감독님이 민머리일 필요가 없다고 하더라. 설정을 다 바꿀 수는 없고, 상징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되지 않을까 생각해서 분장 제의는 내가 했다"고 전했다.

이에 서준범 감독은 이서진을 캐스팅한 이유에 대해 "원작을 영상화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은 순간부터 짠내 위주의 드라마로 가느냐, 코미디를 살려서 시트콤으로 가느냐 고민을 했다. 시트콤을 선택한 순간 의외성이 중요하겠다고 생각했다. 짠내나는 박원장의 정반대의 이미지를 찾았다. 예능에서조차 젠틀한 모습을 보였던 이서진을 원픽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티빙 오리지널 '내과 박원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공개된다.

케이스타뉴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제공=티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