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김유진 기자] 배우 지현우가 '2021 KBS 연기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현우는 31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1 KBS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현재 지현우는 최고시청률 35%를 기록한 KBS 2TV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에서 주인공 이영국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대상 수상은 그가 2003년 KBS 공채 탤런트로 활동을 시작한 지 약 18년 만의 쾌거다.

수상 직후 지현우는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될 거라고 생각을 못 했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나는 작품상이라고 생각한다. 요즘 촬영 중간에 식당에 가면 어머니들이 반찬도 많이 주시고 반갑게 맞아 주셔서 사랑을 많이 느낀다. 이분들한테 힘이 되고 즐거움을 줄 수 있고 마음의 온도를 유지시켜줄 수 있는 감수성을 전달하고자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작품이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대사를 외우는 것에 있어서 불안함을 갖고 카메라 앞에 서는 것 같다. 너무나 많은 분이 있어 내가 있는 것 같다. 이 일을 계속하면서 느끼는 건 혼자 할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다는 것 같다. NG도 많이 나고. 이 추운데 '죄송합니다 한 번만 다시 가겠습니다'를 입에 달고 살고 있다. 모든 드라마에 나오시는 분들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선 신창석 감독님 정말 감사하다. 감독님이 현장에서 단 한 번도 화내지 않으시고 배우들을 믿고 맡겨주셔서 배우들이 자유롭게 연기할 수 있는 것 같다. 김선영 작가님 좋은 글 써줘서 감사하다. 작가님한테 제가 감히 마음껏 쓰시라고 알아서 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 아직 끝나지 않았는데 끝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끝으로 "그리고 신인이라서 제가 많이 고생할 거라고 생각하지만 단단한 역할을 하고 있는 세희 씨 감사하고 세희 씨의 존재로 제가 이렇게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청자분들의 마음의 온도를 유지시킬 수 있는 그런 배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마무리했다.


 

이날 최우수상은 '오월의 청춘'의 이도현과 '경찰 수업'의 차태현, '달이 뜨는 강'의 김소현, '연모'의 박은빈이 공동 수상했다.

우수상 미니시리즈 부문은 '대박부동산' 정용화와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 '암행어사' 권나라, '오월의 청춘' 고민시가 받았다. 우수상 장편드라마 부문은 '신사와 아가씨' 박하나, '오케이 광자매' 홍은희, 윤주상에게 각각 돌아갔다. 우수상 일일드라마 부문은 '속아도 꿈결' 류진, '빨강구두' 소이현, '국가대표 와이프' 한다감이 수상했다.

조연상은 '오월의 청춘' 금새록, '속아도 꿈결' 함은정, '암행어사' 이이경, '오케이 광자매' 최대철이 품에 안았다. 인기상은 '연모' 로운, 박은빈, '경찰 수업' 진영, '달이 뜨는 강' 김소현이 각각 차지했다.


 

베스트커플상은 '달이 뜨는 강' 나인우-김소현, '학교 2021' 김요한-조이현, '달리와 감자탕' 김민재-박규영, '오월의 청춘' 이도현-고민시, '연모' 로운-박은빈,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이세희, '경찰 수업' 차태현-진영이 공동 수상했다.

신인상은 '달이 뜨는 강' 나인우, '학교' 김요한, '연모' 로운, '신사와 아가씨' 이세희, '달리와 감자탕' 박규영, '경찰 수업' 정수정에게 돌아갔다.

한편 '2021 KBS 연기대상'은 코로나19 여파로 관객 없이 진행됐으며, 김소현, 이도현, 성시경이 MC를 맡았다.


이하 '2021 KBS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지현우(신사와 아가씨)

▶최우수상-김소현(달이 뜨는 강), 박은빈(연모), 이도현(오월의 청춘), 차태현(경찰 수업)

▶우수상(미니시리즈 부문)-고민시(오월의 청춘), 권나라(암행어사), 정용화(대박부동산), 김민재(달리와 감자탕)

▶우수상(일일드라마 부문)-소이현(빨강 구두), 한다감(국가대표 와이프), 류진(속아도 꿈결)

▶우수상(장편드라마 부문)-박하나(신사와 아가씨), 홍은희(오케이 광자매), 윤주상(오케이 광자매)

▶조연상-금새록(오월의 청춘), 함은정(속아도 꿈결), 이이경(암행어사), 최대철(오케이 광자매)

▶인기상-로운, 박은빈(이상 연모), 진영(경찰 수업), 김소현(달이 뜨는 강)

▶작가상-김사경 작가(신사와 아가씨)

▶드라마스페셜·TV 시네마 상-박성훈, 전소민(이상 희수), 김새론(그녀들)

▶청소년 연기상-최명빈(연모), 이레(안녕나야), 서우진(신사와 아가씨), 조이현(오월의 청춘)

▶신인상-나인우(달이 뜨는 강), 김요한(학교), 로운(연모), 이세희(신사와 아가씨), 박규영(달리와 감자탕), 정수정(경찰 수업)

▶베스트커플상-나인우, 김소현(이상 달이 뜨는 강), 김요한, 조이현(이상 학교 2021), 김민재, 박규영(이상 달리와 감자탕), 이도현, 고민지(이상 오월의 청춘), 박은빈, 로운(이상 연모), 지현우, 이세희(이상 신사와 아가씨), 차태현, 진영(이상 경찰 수업)

케이스타뉴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KB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