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김유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아도라(ADORA)가 자신이 직접 제작한 데뷔 앨범으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지난 5일 발매된 아도라의 디지털 싱글 앨범 ‘MAKE U DANCE’는 발매 직후 국내 멜론 최신 차트 25위를 시작으로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진입했고, 아이튠즈 ‘Worldwide Top song' 차트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아도라의 데뷔 앨범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타이완, 필리핀, 홍콩 등 10개국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성공했으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국가에서는 아이튠즈 지역 차트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MAKE U DANCE’ 뮤직비디오는 발매 직후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동남아시아 10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 순위권에 드는 등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데뷔곡 작업기를 담은 딩고뮤직의 콘텐츠 ‘띵곡가들’을 비롯한 연관 콘텐츠는 누적 조회 수 350만 뷰를 기록했다.

아도라는 빅히트 뮤직 소속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봄날’, ‘Not Today’ 등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대표곡 및 수록곡 작업에 다수 참여한 바 있다.

소속사 오라 엔터테인먼트는 "아도라의 데뷔 앨범이 이렇게 빠르게 사랑받을지 예상하지 못했다. 성원을 보내주신 국내외 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수로 첫걸음을 내딛은 아도라의 행보가 팬분들의 기대와 관심을 충족시키고 그 이상의 결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케이스타뉴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오라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