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황정음이 또 다시 로코퀸에 도전한다.


6일 오후 2시 KBS 새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극본 이은영, 연출 최윤석 이호)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황정음은 '그놈이 그놈이다'를 선택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저에게 로맨틱 코미디가 들어오는 거에 감사함을 느낀다. 서른일곱 살이다. 만 서른다섯이다. 감사하면서 촬영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성이 기존에 해왔던 로맨틱 코미디와 다르게 특이했다. 조금 더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는 세 번에 걸친 전생의 ‘그놈’ 때문에 비혼 주의자가 되어버린 철벽녀의 비혼 사수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비혼을 주장하는 웹툰 기획팀장 서현주(황정음 분)가 제약회사 대표 황지우(윤현민 분)와 스타 웹툰 작가 박도겸(서지훈 분)의 적극적인 구애 속에서 ‘비혼’을 사수하기 위한 고군분투가 그려질 예정이다. 극 중 황정음은 능력 있는 웹툰 기획팀장이자 비혼 주의자 서현주로 분한다.

황정음이 그간 ‘내 마음이 들리니’, ‘킬미, 힐미’, ‘그녀는 예뻤다’ 등 로맨틱 코미디 장르의 드라마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냈던 터라, 이번 작품의 흥행 성적 또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정음은 “실제로도 현실주의적인 측면이 서현주와 닮았다"며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출을 맡은 최윤석 감독은 "이 드라마는 비혼을 선택한 여자가 우연찮게 두 남자를 만나서 어떻게 펼칠지 모르는 삼각 로맨스를 다룬 작품"이라며 "단순히 로코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전생에 얽힌 미스터리한 요소들이 있으니 쉽고 편하게 보실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혼녀, 기혼녀, 미혼녀, 이혼녀까지 나오는데 네 명의 여자들을 통해 30대 여성들의 고충이나 생활상을 같이 아우를 수 있는 드라마"라며 "전생과 현생이 교차되며 새로운 스타일의 로코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최 감독이 말하는 '그놈이 그놈이다'는 핀볼 같은 드라마다. "예상 했던 결과와는 사뭇 다른, 기분 좋은 배신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는 최 감독의 예고처럼 새로운 로코의 탄생을 알릴 수 있을 지 주목된다.


한편, '그놈이 그놈이다' 첫 방송은 6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 KB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