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 등 드라마 '포레스트' 배우들이 소방청과 함께 화재안전수칙 캠페인에 나섰다.
 

KBS2TV 수목 드라마 '포레스트'의 주인공 박해진을 비롯해 배우 류승수, 노광식, 김은수, 우정국, 금광산 등은 최근 소방청의 대국민 화재 안전수칙 캠페인 영상 촬영에 재능 기부 형식으로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명예 소방관인 박해진이 드라마 '포레스트'를 적극 지원해 준 소방청과 소방관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제안하면서 진행됐으며, 극중 미령숲 119구조대로 출연 중인 배우들 또한 무상으로 동참해 훈훈함을 안기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박해진은 "불과 연기를 보면 비상벨을 누르거나 '불이야'라고 외쳐주세요"라고, 류승수는 "집집마다 방방마다 화제 경보기를 설치하세요" 라고 말하는 등 '화재안전수칙'을 국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 눈길을 끈다.


소방청 관계자는 "불이 나기 전 안전장치와 불이 났을 시 대피요령만 제대로 숙지하면 나와 모두를 살릴 수 있기 때문에, 화재안전수칙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도록 꾸준하게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박해진 씨의 도움으로 '포레스트' 배우분들과 협업을 할 수 있게 돼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소방청은 해당 영상을 적극 홍보해 국민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드라마 '포레스트'는 현실적인 욕망을 지닌 인물들이 각자 행복하지 않은 기억으로 입은 마음의 상처를 '숲'이라는 공간에 모여 들면서 치유해 나가고 행복의 본질을 깨닫게 되는 내용을 그린 작품으로, 극중 박해진은 냉철한 M&A 전문가에서 119 특수구조대원이 되는 강산혁 역할을 맡았다.


박해진은 물론 류승수, 노광식, 김은수, 우정국, 금광산이 미령 숲 119특수구조대원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해당 배우들은 실제 소방관들의 도움 아래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펼치고 있다.


한편, '포레스트'는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 마운틴무브먼트, iHQ]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