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저작권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봄맞이 저작권료 옥션'에 나선다.

지난 25일 정세운의 ‘바다를 나는 거북이’를 시작으로 27일 CLC의 ‘PEPE’, 3월 1일 B.A.P의 '대박사건(Crach)'이 차례로 진행된다.

정세운의 ‘바다를 나는 거북이’는 팬들과 평단하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각종 주요차트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PEPE'는 CLC의 데뷔곡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또한, B.A.P의 '대박사건(Crash)' 밝고 경쾌한 리듬이 인상적인 곡으로, 이 곡 역시 높은 인기를 끈 바 있다.

뮤지코인 저작권료 옥션은 창작 아티스트와 음악을 사랑하는 팬, 투자자가 저작권료를 공유하고, 일반인 누구나 원하는 금액으로 저작권료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다.

팬들이 옥션을 통해 상승시킨 금액의 50%는 창작 아티스트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0%는 K팝의 생태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사용되기 때문에 옥션 참여자들은 단순히 좋아하는 음악을 소장하는 팬심 차원에 그치지 않고, 창작 생태계를 후원하며 저작권료 공동체 일원으로서 저작권료도 정산 받을 수 있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팬덤을 위한 곡들은 물론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곡들을 옥션을 통해 알릴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료 옥션은 월,수,금 주 3회로 각각 오후 12시에 공개돼 6일 후 오후 9시에 마감된다. 다음주에는 허각, 지아의 ‘I NEED YOU’와 함께 또 새로운 2곡이 연이어 공개될 예정이다.

K STAR 이보람기자, brlee5655@gmail.com

Copyrights ⓒ K STAR 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사진= 뮤지코인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