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이 소방청 명예소방관으로 임명된다.

박해진은 오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열리는 명예소방관 위촉식에서 명예소방관으로 선정돼 소방안전을 위한 각종 활동에 나선다.

이번 명예소방관 임명은 그동안 소방관들을 위한 여러 기부와 봉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박해진의 공을 치하하고자 소방청에서 마련했다.

박해진은 지난 2016년 소방관 아버지를 둔 팬과의 인연으로 소방서를 찾아 소방안전의 중요성과 소방관들의 노고를 접한 뒤 다양한 홍보와 지원 활동을 해왔다.

 

부상 소방관과 순직한 소방관들을 돕는 기금 마련을 위한 소방관 달력에 모델로 나서며 재능기부한 데 이어,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 소방안전홍보영상에 무료로 출연했다.

 

박해진의 소속사가 제작비 전액을 후원했으며, 박해진의 팬클럽은 소방관 달력을 단체 구매하고 소방관 지원 활동을 벌이는 배우를 지지하고 있다.

 

박해진은 "우리의 안전을 위해 몸을 사리지 않는 소방관들의 모습에 늘 감사할 따름"이라며 "이런 활동으로 국민들의 소방안전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해진의 명예소방관 위촉식은 9일 경기도 남양주시 중앙 119구조본부 수도권 119특수구조대에서 진행된다. 

 

K STAR 강주영 기자, kang6417@gmail.com

Copyrights ⓒ K STAR 생방송 스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