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핑클 출신 배우 성유리 씨가 지난 15일 프로골퍼 안성현 씨와 결혼했습니다. 성유리 씨는 핑클 멤버 네 명 중 세 번째로 품절녀 대열에 합류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성유리 씨의 결혼 소식으로 다시 한 번 관심을 받은 1세대 걸그룹 품절녀 스타들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스튜디오에 강주영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A)네, 안녕하세요.

Q) 공개 연애 중이던 성유리 씨와 프로골퍼 안성현 씨가 극비리에 결혼했습니다. 그동안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온 두 사람이 부부가 됐는데요. 먼저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의 결혼 소식, 자세하게 전해주세요?

A) 원조 '국민요정'이죠. 그룹 핑클 출신의 배우 성유리 씨가 품절녀가 됐습니다. 성유리 씨는 동갑내기 프로골퍼 안성현 씨와 결혼했는데요. 두 사람의 결혼식은 지난 15일 조용하게 치러졌습니다. 성유리 씨의 소속사는 결혼식 다음날인 어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서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의 결혼 소식을 전했는데요. 소속사는 '지난 5월 15일에 성유리 씨가 프로골퍼 안성현 씨와 부부의 연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두 사람은 지난 4년 동안 진지한 만남을 이어 오면서 서로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평생의 동반자로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며 '직계 가족들과 가정 예배로 식을 올렸고, 예식 비용은 전액 기부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 소식을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에 대해 양해 부탁한다'면서 '성유리 씨는 결혼 후에도 배우로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많은 분들의 축하와 따뜻한 격려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소속사는 성유리 씨의 결혼 소식과 함께 웨딩사진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 속 성유리 씨는 핑클 시절 때와 변함없는 미모로 시선을 끌었는데요. 웨딩 사진을 보면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 이 두 사람의 눈에서 하트가 쏟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정말 보기 좋고 다정하죠. 앞으로 두 사람이 지금보다 더 행복한 결혼생활 이어가길 바랍니다.

Q) 결혼 소식 이후 성유리 씨가 직접 결혼 소감을 전했어요. 손편지를 통해 팬들에게 인사했죠?

A) 네, 결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성유리 씨는 직접 심경을 밝혔습니다. 자신의 팬카페에 손편지를 올리면서 소감을 전한 건데요. 성유리 씨는 인사를 시작으로 '갑작스런 결혼 소식에 많이 놀라셨죠?'라면서 '팬 여러분께 제일 먼저 알렸어야했는데 조용하고 경건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에 미리 전하지 못해서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면서 예쁘고 행복하게 잘 살겠다. 앞으로 배우로서 좋은 작품으로 여러분께 기쁨과 행복을 드릴 수 있게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는데요. 다른 핑클 멤버들도 결혼식에 참석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을 만큼 갑작스럽고 극비리에 진행된 결혼 소식에 어제 하루 동안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는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네티즌들도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고 행복하길 바라며 응원을 보냈는데요.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는 지난 2014년부터 교제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사람은 2013년 말에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알게 된 뒤 연인 사이로 발전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성유리 씨는 1998년 핑클로 데뷔해 배우로 전향해서,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 [어느 멋진 날], [태양을 삼켜라], 그리고 영화 [차형사], [미안해 고마워 사랑해]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안성현 씨는 지난 2005년 KPGA에 입회한 뒤 2008년 데뷔한 프로골퍼입니다. 2014년부터는 골프 국가대표팀 상비군 코치를 맡아왔으며, 현재 골프 해설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성유리 씨의 결혼으로, 이제 핑클 멤버 중 세 명이 품절녀가 됐습니다. 이들의 결혼식 이야기를 살펴볼까요?

A) 성유리 씨는 핑클 멤버 네 명 중 세 번째로 품절녀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앞서 이효리 씨와 이진 씨가 결혼했고, 성유리 씨가 결혼하면서 핑클 멤버 중 미혼자는 옥주현 씨만 남았는데요. 이효리 씨는 가수 이상순 씨와 2013년 제주도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지난해에는 이진 씨가 6살 연상의 남편과 하와이에서 결혼했습니다. 이효리 씨와 이진 씨, 그리고 성유리 씨까지. 세 명 모두 스몰웨딩으로 예식을 치렀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이효리 씨는 제주도에 있는 자택에서 가족들과 절친한 지인들만 초대해서 결혼식을 조촐하게 진행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진 씨는 지난해 2월이었죠. 하와이 현지 교회 목사의 주례로 가족과 친척들만 함께하는 스몰웨딩으로 예식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성유리 씨는 스몰웨딩을 선택하고 결혼식 비용 전액을 기부했다고 밝히면서 훈훈함을 더했습니다.

Q) 1세대 걸그룹...하면요, 핑클 말고도 S.E.S, 베이비복스 등이 생각나는데요. 성유리 씨의 깜짝 결혼과 함께, 최근 웨딩마치를 울린 1세대 걸그룹 스타들이 다시 한 번 관심 받고 있죠?

A) 성유리 씨의 결혼 소식에 품절녀가 된 1세대 걸그룹 스타들에게도 관심이 쏠렸습니다. 핑클과 함께 큰 사랑을 받았던 그룹 S.E.S 경우에는 세 명의 멤버 모두 결혼했습니다. S.E.S의 맏언니인 바다 씨가 지난 3월에 S.E.S 멤버들 중 마지막으로 결혼식을 올리면서 S.E.S는 모두 품절녀가 됐습니다. 바다 씨의 결혼식에는 멤버 유진 씨와 슈 씨가 참석했는데요. 이날 결혼식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 세 명이 함께해 우정을 자랑하기도 했습니다. 슈 씨는 지난 2010년, 전 농구선수인 임효성 씨와 결혼해 아들 임유 군과 쌍둥이 딸 라희와 라율 양이 있죠. 그리고 이듬해인 2011년에는 유진 씨가 배우 기태영 씨와 웨딩마치를 울렸습니다. 이들에게는 딸 로희 양이 있습니다. S.E.S, 핑클과 함께 1세대 걸그룹이라고 할 수 있는 베이비복스는요, 멤버 김이지 씨가 2010년 결혼해서 현재 육아에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성유리 씨 외에도 골프선수와 결혼한 걸그룹 출신 스타들이 있습니다. 그룹 슈가로 활동했던 배우 황정음 씨는 지난해 2월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이영돈 씨와 결혼했고, 올 가을 출산을 앞두고 있고요. 그룹 쥬얼리 출신의 박정아 씨는 연예인 골프 모임을 통해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온 골퍼 전상우 씨와 지난해 5월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이처럼 많은 걸그룹 출신 스타들이 한 남자의 아내이자 그중 일부는 엄마가 돼 행복한 가정을 꾸려가고 있는데요. 이제 막 결혼한 성유리 씨를 비롯해서 많은 품절녀 스타들이 예쁘고 행복하게 잘 살길 바라겠습니다.

네~ 저도, 이제 막 부부가 된 성유리 씨와 안성현 씨를 비롯해서 많은 품절녀 스타들이 앞으로도 행복한 가정 예쁘게 꾸려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이야기 여기서 줄일게요. 고맙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