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으로 최고의 만찬을 만들어 보는 [서현명의 만원만] 시간입니다 찬바람 부는 11월!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오늘은 2016학년도 수능특집으로, 먹으면 뇌가 섹시해지는 특별한 슈퍼푸드 레시피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서현명 셰프 나와주세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안녕하세요. 현명한 레시피를 전해 드리는 [서현명의 만원만]! 저는 셰프 서현명입니다. 아 이제 다음 주면 수능철인데요. 아우 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졌는데 이상하게도 수능만 다가오면 갑자기 날씨가 이렇게 추워지더라고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올 해 수능을 보는 97년생 스타들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콘의 김동혁, 러블리즈의 류수정, 여자친구의 유주, 갓세븐의 뱀뱀과 유겸 등 다양한 97년생 아이돌 스타들이 수능 시험을 치룰 예정인데요.

그런가하면 지난 6일, 걸그룹 달샤벳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수능을 앞둔 전국의 수험생들에게 귀엽고 발랄한 응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현장음: 달샤벳]

2016학년도 수능이 이제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몸 건강도 항상 챙겨가시면서 공부하시고요 남은 기간까지 화이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아자아자!


몸 관리와 컨디션 조절이 가장 중요한 이 시기!! 오늘 [서현명의 만원만]에서 수험생들을 위한 요리를 특별한 요리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아 그나저나 오늘 요리를 해야 하는데... 오늘은 요리 주제를 안 주시고 피디님이 미션을 주신다고 하셨는데.. 미션이 뭐에요?

[현장음: PD]

미션을 알려드리기 전에 요리 재료를 직접 보여드릴게요!

[현장음: 서현명]

요리 재료를? 어디? 어디? 어디? 재료가 어디 있어요?

[현장음: PD]

저기요 저기! 

[현장음: 서현명]

아! 연어????


제작진이 공개한 오늘의 요리재료는 연어인데요. 미션 수행을 위해 강남 신사동의 한 연어 전문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현장음: 서현명]

하.... (한숨 쉬고) 어! 안녕하세요. 아 이쪽으로 앉을까요?


서현명 셰프를 고민하게 만든 제작진의 특급미션! 공개해볼까요?

첫 번째 미션! 슈퍼 푸드 연어를 사용해라! 두 번째 미션! 단돈 만 원으로 2가지 요리를 만들어라. 마지막 미션은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뉴를 만드는 것인데요! 


[현장음: 서현명]

만원으로 연어를 이용한 요리를 두 개를 해야 한다.. 뭐가 좋을까요? 만원으로 연어....음....일단! 고민도 식후경이라고 먹으면서 메뉴도 고민을 계속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명한 레시피를 위해 준비한 오늘의 스페셜 연어 요리를 소개합니다!

순수한 연어의 맛이 가장 잘 느껴지는 대표 메뉴! 노르웨이산 최상급 연어회와!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간 연어롤까지~ 보기만 해도 정말 군침이 도는데요.


[현장음: 서현명]

와. 이거 보이세요? 두툼한 연어 등살과 뱃살! 정말 딱! 뭐라 그래야하지? 연어의 식감을 살릴 수 있는 적절한 두께? 일단 빨리 한번 먹어봐야겠다.


연어 회를 눈앞에 두고 마음이 급해진 서현명 셰프! 


[현장음: 서현명]

아우 회가 무거워~ 무거워 무거워 먹겠습니다~


어때요? 맛있나요?


[현장음: 서현명]

음~~ 입에서 씹는 동시에 녹아버려~! 와


맛있는 음식 앞에선 말이 필요 없다! 비주얼 관리도 필요 없다! 서현명 셰프! 오늘도 거침없이 폭풍 먹방을 보여주네요~


[현장음: 서현명]

와 이거는 계속 먹을 수 있겠다. 연어가 맛은 있는데 많이 못 먹는 게 느끼해서거든요. 그런데 얘는 진짜 많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매운 맛은 뭘로 낸 거지??? 그나저나 열심히 먹고 있긴 한데.. 있다가 메뉴 뭐하죠? 저 이거 남은 연어를 좀 싸가서 요리하면 안 되나? 안 되나?? 와! 와! 파스타 위에도 연어가 거의 스테이크 양 만큼 나왔어요. 이거 일단 연어를 한 번 먹어보고~ 음~~ 역시! 역시! 연어가 슈퍼 푸드 중의 슈퍼 푸드인데 얘가 정말 좋은 생선이에요. 일단 생선 주제에 비타민이 풍부해~ 또한 오메가 3, 그리고 불포화지방산까지 풍부하기 때문에 고혈압 있으신 분들~ 또는 뇌졸중 이런 심혈관 질환에 굉장히 좋습니다. 거기에 플러스 알파로 dha가 풍부하지 않습니까? 그러니까 수험생들을 비롯해 학생 여러분들! 평소에 연어를 먹으면 뇌 활동하기가 좋기 때문에 뇌섹남! 뇌섹녀가 될 수 있습니다. 진짜 맛있네~~ 저도 연어 많이 먹고 뇌섹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음: pd]

메뉴부터 생각하셔야죠?

[현장음: 서현명]

아 지금 막 생각날라 그래~ 연어를 먹으니까 뇌가 막 돌아가~


연어 요리 먹고서 뇌가 섹시해진 우리의 서현명 셰프!!  그가 요리계의 뇌섹남이라면  연예계 대표적인 뇌섹 남녀 스타들은 누가 있을까요?
 
4개 국어는 기본! 언론고시 3관왕에 국내 대기업 4곳을 합격한 완벽 스펙남 전현무를 비롯해 개그계의 지니어스 장동민, 명문대 출신 성시경, 김정훈 등이 대표적인 뇌섹남 스타로 활약 중이고요.

IQ 145의 천재 소녀, EXID 하니! 뇌요미의 대명사! 블락비의 박경 등 뇌섹 아이돌 스타들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놀라운 영어실력을 보여준 원더걸스 예은은 학창시절 당시 반에서는 1등, 전교 9등을 해 아이돌 스타 최고의 뇌섹녀로 등극했는데요! 

얼굴과 재능은 물론 머리까지 똑똑한 뇌섹 남녀 스타들~ 이들처럼 뇌가 섹시해지는 비결에는 ‘슈퍼푸드 연어’ 만한 게 없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나저나 셰프님~~ 이제 미션 수행하러 가셔야죠?


[현장음: 서현명]

그렇습니다. 이제 요리하러 가야하는데. 일단 연어를 먹으니까 뇌 활동이 막 되면서 막 메뉴가 생각나기 시작했어요. 이걸 까먹기 전에 빨리 장을 본 다음에 오늘도 현명한 레시피로 요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경채 좀 달아주세요! 오케이! 오케이! 요구르트 하나 필요한데? 아~ 어떡하지?


서현명 셰프~~  가격은 잘 확인하고 있는 거죠? 그나저나 주재료인 연어는 언제 사나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아직 살 게 더 있어요. 사장님~~안녕하세요!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아 안녕하세요~ 셰프님 아니에요? 요리사 셰프님?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안녕하세요 양파 하나만...하나만 그리고 레몬! 레몬 하나만.. 얼마에요?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천원! 

[현장음: 서현명 셰프]

여기 요구르트 아줌마 요즘 안 오세요?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가끔 와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안 드세요? 뭐?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먹어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요구르트 드세요? 요플레 있어요??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왜요? 여기있는 것중에 한 번 골라봐요. 괜찮아요? 원하던 거에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네네네 얼마에요?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천원!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아..천원..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사장]

아이구~ 비싼 거에요 원래 아이구~ 요구르트 상당히 비싼데 그럼..천오백원만 줘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아! 천오백원이요? 감사합니다 

[현장음: 채소 가게 상인]

어머 이거 왠일이야~~ 하하하하 설레서 어떻게~

[현장음: 서현명 셰프]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올게요. 감사합니다.

[현장음: 서현명 셰프]

서현명의 만원만! 지금부터 요리를 만들어 볼 건데요. 첫번째 요리는 바로 연어프리타타입니다. 채소들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면 되는데요.


오늘의 첫 번째 요리!  [연어 프리타타] 는 각종 채소와 연어를 사용한 이탈리아식 오믈렛인데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달걀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연어를 같이 넣고~ 같이 잘 섞어주시고요. 넣어서 한데 잘 버무려주신 다음에.. 저는 오늘 오븐에 구울건데요. 가정에 오븐이 없으시면 프라이팬을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프라이팬에 쿠킹호일 같은 것을 덮으신 다음에 약불로 한 25분에서 30분 정도로 오래 익혀주시면 되시고 저는 오늘 이제 오븐으로 한번 구워보겠습니다.


이제 오븐에 익히기만 하면 완성! 레시피도 간단하고 영양도 가득한 [연어 프리타타] 아침 식사대용이나 자녀들 간식으로도 손색 없을 것 같네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이제 오븐에서 구워질 동안 한 가지 요리를 더 준비했는데요. 바로 연어 리예뜨 오이 샐러드입니다.


서현명 셰프의 두 번째 요리!  [연어 리예뜨]는 빵과 함께  곁들여 먹는 프랑스식 샐러드의 한 종류인데요.


[현장음: 서현명 셰프]

오이를 이런 식으로 잘라주신 다음에 스푼을 이용해서 오이 안 쪽에 있는 씨를 빼내 주시면 됩니다. 네 이제 오븐에서 프리타타를 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연어 프리타타도 완성입니다 네 오늘 서현명의 만원만 미션이 있었는데요. 바로 연어를 이용해서 가정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연어요리 2가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오늘 제가 2가지 메뉴를 선보였는데 오늘 보신 시청자 여러분들도 연어를 이용한 레시피로 맛있게 연어요리 해드시고 모두 뇌섹남녀가 되시길 바라구요! 저는 다음 시간에도 현명한 레시피를 들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