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이돌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입니다. 김지민 기자와 함께 알아보는 10월 첫째 주 아이돌 소식을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에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의 김지민 기자입니다.

걸그룹 최고의 보컬리스트라는 수식어를 얻어왔던 소녀시대의 태연 씨가 멤버들 중 처음으로 솔로활동에 나섰습니다.

그 동안 태연 씨는 소녀시대 멤버로 데뷔한 뒤, 각종 드라마 OST로는 물론 유닛인 태티서 활동을 통해 가능성을 인정받아 왔는데요.

타이틀곡 'I(아이)'는 뉴질랜드의 대자연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와 태연 씨 특유의 감성 보컬만으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도전한 태연 씨! 솔직한 감정은 물론 버벌진트의 랩 피처링까지 더해지면서 이전과는 또 다른 태연 씨의 모습을 보여줄 전망입니다.

100% 여러분의 참여로 진행되는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음원 전문사이트 몽키3뮤직이 집계한 10월 첫째 주 순위는 총 6,835표로 결정됐습니다. 먼저 10위부터 8위까지의 순위입니다


10위는 멤버 윤두준, 용준형 씨가 인기 예능 프로그램 [정글의 법칙] 사모아 편 멤버로 발탁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비스트가 랭크됐습니다.

태국에서 열린 콘서트와 토크쇼를 통해 한류아이돌의 면모를 발휘한 빅스가 9위를 차지했고요.

멤버 디오 씨와 찬열 씨에 이어 백현 씨와 수호 씨, 시우민 씨 등이 많은 멤버들이 연기돌로 활동 중인 글로벌 아이돌 엑소가 8위에 랭크됐습니다.


요즘 아이돌 스타들의 궁극의 필살기라 불리는 특급 애교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애교 포텐을 제대로 터뜨리고 있는 엑소의 멤버 시우민 씨가 특히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강남일대를 심쿵하게 만들고 뜨겁게 달궜던 2015 강남페스티벌 현장 소식을 화면으로 준비했습니다.


[현장음: 이특]

여러분도 함께 즐겁게 즐기고 계시죠? 백현 씨가 생각하기에 엑소에서 애교가 가장 많은 멤버는 누굽니까?

[현장음: 백현]

아마 시우민 형인 것 같아요.

[현장음: 이특]

그럼 시우민 씨가 팬 여러분들을 위해서 애교 한 번 보여줄 수 있을까요?

[현장음: 시우민]

나 꿍꼬또 기싱꿍꼬또

[현장음: 수호]

어제 밤에 꿈꾼 건 여기서 밝히네요. 이렇게

[현장음: 이특]

시우민 씨 귀신 꿈꿨어요?

[현장음: 시우민]

아니요. 사실 EXO-L 꿈꿨어요.


[현장음: 이특]

제가 배워보고 싶은 게 있어요. 얼마 전에 장안에 이슈가 됐던 타조 개인기 레드벨벳은 인간일까 타조일까, 타조일까, 인간일까 생각이 들 정도로 저는 꼭 배워보고 싶었어요.

[현장음: 슬기]

그럼 같이 배워보실래요?

[현장음: 이특]

어떻게 해야 되죠? 제가 맨 뒤에서 따라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동물의 왕국'아시죠? '동물의 왕국'입니다. 우와~ 우와~ 퀴즈탐험 신비의... 이거 어렵네요.

[현장음: 슬기]

생각보다 어려워요.


[현장음: 이특]

특별 초대손님이 오셨습니다. 예정에도 없던 한 분이 오셨는데요. 예성 씨 여기로 와요

[현장음: 은혁]

정말로 누가 봐도 일반인

[현장음: 이특]

예정에 없었던 예성 씨가 집이 이 앞이라서 지나가다가 나와 보니까 너무 시끄러워서 나와 보니까 멤버들이 있어서 기분이 어때요?

[현장음: 예성]

이렇게 나올 줄 알았으면 메이크업이라도 하고 제대로 올걸 두 동생들이 오늘 마지막 무대라고 해서 지나가다가 들렸습니다. 여러분 앞으로 동해 은혁 잠깐 못 보겠지만 기다려주시고 많이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걸그룹 섹시 끝판왕에서 유기견들의 러버로 변신한 현아 씨가 속한 그룹이죠. 포미닛이 7위를 차지했고요.

추석특집 [아육대]에서 멤버 정국 씨가 계주 1등을 차지하면서 체육돌, 체육의 제왕이란 수식어를 얻은 방탄소년단이 6위에 올랐습니다.

5위는 첫 일본 라이브투어인 [핑크 시즌]의 파이널 공연에서 열도를 뜨겁게 달군 에이핑크가 랭크됐습니다.

올 가을, 연기돌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응답하라 1997]이후 안방극장 연기돌로 최고의 주가를 올려왔던 에이핑크 정은지 씨가 다시 한 번 교복을 입고 연기에 도전했습니다.

정은지 씨는 월화드라마 [발칙하게 고고]에서 빅스의 엔 씨와 호흡을 맞추게 됐는데요. [발칙하게 고고] 제작발표회 현장 소식, 화면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현장음: 정은지]

[응답하라 1997] 성시원도 아니고 [트로트의 연인] 최춘희도 아니고 강연두라는 점이고요. 강연두는 거기에서 있는 장점들을 다 가져온 것 같아요.

[현장음: 차학연]

안녕하세요. 저는 [발칙하게 고고]에서 하동재 역할을 맡은 차학연입니다. 동재는 4차원에 괴짜에 모든 것에 관심이 없지만 연두에게만은 귀기울여주고 그리고 연두에게만은 관심을 가져주는 그런 캐릭터입니다. 앞으로 많은 여성분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니고 싶어 할 정도로 잘 캐릭터를 소화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멤버들이 밥 잘 먹으라는 얘기 인사 잘 하고 사랑받는 연기자가 되라고 많이 응원해줬습니다.


일명 '꽈당직캠' 이후 거침없는 상승세를 타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여자친구가 4위에 올랐고요.

3위는 수많은 히트곡으로 여름은 물론 가을까지 장악한 그룹 쿨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오는 12일 타이틀곡 [집으로 가는 길]을 비롯해 미니 7집 음반 [아이 민(I Mean)]을 발표할 비투비가 차지했습니다.


인기의 끝을 알 수 없는 그룹 쿨은 최근 코요태와 함께 '쿨요태'를 결성해 신곡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여름을 넘어 사계절을 아우를 장수그룹 쿨 이들은 사실 10년 전인 2005년 8월 해체를 선언해 아쉬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3년 후 재결성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한 치의 앞도 내다보기 힘든 가요계! 10년 전, 가요계는 어땠을까요?

주간아이돌 스타 차트 코너 속의 코너죠. 10년 전 오늘을 통해 2005년 10월 첫째 주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Back to the 2005년 10월 첫째 주]

10위   김종국 [사랑스러워]

9위    M TO M  [세글자]

8위    휘성 [Good-bye Luv]

7위    코요태 [1,2,3,4]

6위    천상지희 [부메랑]

5위    BoA [Moto]

4위    SS501 [Everything]

3위    장우혁 [지지 않는 태양]

2위    M [Bump]

1위    동방신기 [Rising Sun]


2005년 10월 첫째 주 대망의 1위는 동방신기의 [라이징 선]이 차지했습니다.

당시 동방신기의 2집 타이틀곡인 [라이징선]은 지상파 음악방송까지 올킬했는데요. [허그]를 통해 부드럽게 데뷔했던 동방신기는 [라이징선]을 통해 파워풀한 칼군무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1위는 지난 주말 데뷔 콘서트 [쇼타임]을 통해 가요계에 화려한 등장을 알린 아이콘이 차지했는데요. 이 소식은 일본 및 중국 주요매체가 보도하면서 화제를 모으기도했습니다.

아이콘의 데뷔 하프 앨범 [웰컴백]은 국내는 물론 아시아 11개국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면서 마성의 괴물신인이라는 수식어까지 안겨줬습니다.

아이콘은 내년 1월 일본에서도 앨범을 발매한다는데요.  차세대 한류돌 아이콘의 더 많은 소식들!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를 통해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 여러분, 1위 축하드립니다.


이번 주 주간 아이돌 스타차트! 아이돌 스타들의 사서함을 열어볼 차례인데요. 10월 첫째 주 사서함에는 어떤 아이돌 스타들의 소식이 들어있을까요?

새 수목드라마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제작발표회에서는 [후아유-학교 2015]에 이어 두 번째 연기도전에 나서는 육성재 씨를 만날 수 있고요. 

소녀시대의 태연 씨의 첫 앨범 발매와 글로벌 아이돌 엑소의 돔 콘서트 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0월 첫째 주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의 1위는 아이콘이 차지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또 어떤 아이돌 스타들이 순위에 오를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김지민 기자였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