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이돌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입니다. 김지민기자와 함께 7월 셋째 주 아이돌소식을 알아볼 텐데요. 이번 주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의 김지민기자입니다. 올 초부터 86년생 아이돌 스타들의 입대 소식이 이어졌는데요. 86년 2월생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씨가 21일 입대 했습니다. 같은 멤버인 최강창민 씨 역시 연내 입대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동방신기는 두 사람의 입대를 앞두고 20일,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의 음원을 공개했습니다.

동방신기의 이번 음반은 유노윤호 씨의 솔로곡 [샴페인]과 최강창민 씨의 솔로곡 [Rise As One]을 더블타이틀로 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드라마와 화보 촬영 등을 미리 진행해 입대 후에도 한동안 동방신기의 모습이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100% 여러분의 참여로 진행되는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7월 셋째 주 순위는 음원 전문사이트 몽키3뮤직에서 집계해 결정됐습니다. 먼저 10위부터 6위까지의 순위입니다.

다섯 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피니트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순위 하락한 10위에 랭크됐고요.

8개국, 12개 도시에서 월드 투어 중인 방탄소년단이 9위에 올랐습니다. 중국 광저우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대륙접수에 나선 빅스가 8위를 기록했고요.

떠오르는 청순돌 CLC가 7위로 새롭게 주간아이돌스타차트에 입성했는데요. 6위는, [괜찮아요]의 2차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는 비투비가 차지했습니다.

월드투어에 중국 쇼케이스까지 아이돌 스타들의 해외 활동이 당연시 되고 있는 요즘인데요. 걸그룹 대첩에 합류한 에이핑크가 16일, 정규 2집 [핑크 메모리]의 쇼케이스 현장에서 일본 콘서트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에이핑크는 오는 9월부터 일본에서 전국 투어를 예정하고 있는데요. 이에 앞서 8월 말 국내에서 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한편, 16일 자정 공개된 에이핑크의 신곡 [리멤버]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청순돌의 대명사에서 한층 발랄하고 깜찍한 모습으로 돌아온 에이핑크, 쇼케이스 현장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장음:보미]

[리멤버]는 에이핑크의 깨끗한 이미지와 성숙함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곡이고 또 더운 여름날 시원한 사이다처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곡입니다


데뷔 후 첫 음원 사이트 올킬!


[현장음:손나은]

(음원) 올킬을 했던 거 같은데 저희가 어제 밤에 음원 공개 되는걸 다 같이 기다렸어요 딱 1위를 하는 순간 다 방에서 소리를 지르면서 굉장히 기뻐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건강한 섹시미의 씨스타! 라크로스 콘셉트의 AOA 데뷔 첫 비키니 샷을 보여준 소녀시대 섹시한 걸그룹 속 청순돌 에이핑크는?


[현장음:박초롱]

(섹시콘셉트를) 특별하게 보여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렇게 섹시하다는 말을 많이 못 들었어요 시도는 했었는데

[현장음:보미]

Q) 걸그룹 대전 함께하는 소감은?

A) 부담감이 없었다면 솔직히 거짓말인거 같고요 걸그룹 축제 같은 분위기로 저희도 이번에 즐겁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청순발랄 에이핑크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20일, 미니 8집 선공개곡 [일하러 가야 돼]를 공개한 비스트가 5위를 기록했고요. 주간아이돌스타차트 방송 이래 단 한 번도 상위권을 내준 적 없던 엑소가 3계단 순위 하락하며 4위에 올랐는데요.

3위는 데뷔 6주년을 맞아 캠핑을 떠난 포미닛이 랭크됐습니다.

90년대만 해도 아이돌 스타의 생명은 5년이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H.O.T. 젝스키스 등 당대를 주름잡은 아이돌 스타들이 데뷔 5년차 고비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명 2세대 아이돌 스타들은 대부분 5년차 징크스를 이겨내고 있는데요. 3위에 랭크된 포미닛은 데뷔 6주년을 맞았고요. 5위를 차지한 비스트도 10월, 6주년을 맞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컴백한 슈퍼주니어는 올해로 데뷔 10년이 됐는데요. 지난 15일 10주년 앨범 발매 기자회견에서 데뷔 10주년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장 소식 바로 전해드릴게요.

올해로 데뷔 10주년 맞은 슈퍼주니어


[현장음:이특]

이런 친구들을 옆에서 보고 있으니까 이 멤버 아니면 안 될 것 같습니다 [U] 앨범부터 합류한 규현

[현장음:규현]

사실 멤버들과는 6개월 정도밖에 차이 안 나기는 하는데

[현장음:은혁]

저희가 10주년 앨범인데 규현 씨는 10주년이 아니죠?

[현장음:규현]

저는 10주년이 아닙니다 저는 그래서 소외감을 좀 개인적으로 느끼고요

[현장음:이특]

6개월 꿔드릴게요 걸그룹 대전이라고 하잖아요 부담감보다는 저희는 즐거웠습니다 걸그룹 대전의 마지막 주자가 슈주라서

[현장음:은혁]

걸그룹 끝판왕이죠 저희 슈퍼주니어가

[현장음:희철]

걸그룹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저희가 미모 관리를 더욱더 꾸준히 하고 있어요 농담이 아니라 진짜로요 진지하게 왜냐하면 제가 여장하면 솔직히 요즘 걸그룹분들 약간 힘들 수 있거든요

10년 20년, 롱런하는 슈퍼주니어 되길 응원할게요!


[현장음:피디]

앞서 저희 징크스 이야기 했잖아요 혹시 징크스 있으세요?

[현장음:김지민 기자]

장소가 협소한데 비해 취재진이 많이 몰리면 자리가 없을 때가 있잖아요 그날 기사가 잘 나오는 거예요

[현장음:피디]

정말요?

[현장음:김지민 기자]

쭈그려 앉아서 쓰고 몸이 힘들수록 집중력이 높아지는 스타일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데 자리가 늘 없는 건 아니잖아요 자리가 충분할 때도 있고 약간 살짝살짝씩 일부러 늦게 가보기도 했는데 그건 또 그거대로 효과가 없더라고요 의도하지 않게 힘든 공간에서 써야지 기사가 잘 나왔어요

[현장음:피디]

아~ 다음 주부터는 물구나무를 서서 해야겠어요 빵터진 바닥에 앉아서 녹화를 하는 걸로

[현장음:김지민 기자]

칼 같은 거 차고 최대한 힘들게

[현장음:피디]

달리기를 하면서 녹화를 한다든지 야외로 나갑시다

[현장음:김지민 기자]

저 야외로 나가고 싶어요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2위는 변함없이 쿨이 차지했고요. 이번 주 1위는, 주간아이돌스타차트 17회 만에 처음으로 빅뱅이 랭크됐습니다.

빅뱅은 지난 5월부터 made 시리즈로 음원과 음반 차트를 올킬하고 있는데요. 최근 태양이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8월 발표될 메이드 시리즈의 E버전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8월 E버전이 공개되면, 빅뱅의 프로젝트, made 시리즈가 완성되는데요. 시리즈의 마지막 E버전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모이고 있습니다.

7월 셋째 주,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빅뱅이 새롭게 1위를 차지했는데요. 다음 주에는 또 어떤 아이돌 스타들이 순위에 오를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김지민기자였습니다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