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소식을 키워드로 알아보는 시간 랭킹쇼 하이파이브입니다.

최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양현석씨가 난독증을 고백해 화제를 모았는데요.

화려하기만한 스타들에게세 숨겨진 아픔의 시간들..  스타들이 힘겹게 고백한 그 시간들을 살펴봤습니다.


# 5위 양현석, 난독증

톰 크루즈, 스티븐 스필버그, 성룡, 그리고 양현석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난독증인데요.

한 방송에 출연한 양현석이 '책을 반쪽만 읽어도 글자가 춤을 추기 시작한다'며 '태어나서 책을 한 권도 읽지 못했다'고 털어놔 화제를 모았죠.

양현석의 이 같은 고백에 난독증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인터뷰:박형배소장, H 브레인 연구소]

Q) 난독증이란?

A) 난독증이라는 거는 우리가 책읽기 어려운 걸 이야기하잖아요 그 읽기가 안되는 게 첫째 문제고


비록 책 한권 제대로 읽지 못한 남자지만 양현석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연예기획사의 대표입니다.

빅뱅, 2NE1, 위너 등이 속한 양현석의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코스닥 상장 3년 만에 연예기획사 중 시가총액 첫 1위에 올랐는데요.

YG의 수장이자 최대주주인 양현석 역시 주식 총액 1995억 5천만 원으로 연예인 주식평가액 1위 자리를 지켰죠.

양현석에 따르면 YG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자산가치가 약 8000억 원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현장음:서태지, 컴백 기자회견 당시]

YG 양군 우리의 양군이었죠 성공한 부분에서는 정말 뿌듯하기도 하고 기쁜 마음이에요


서태지마저 뿌듯하게 하는 성공한 사업가인 양현석은 연예계 부동산 부자로도 유명합니다.

2007년 33억 6000만 원에 YG엔터테인먼트 사옥 부지를 경매로 취득한 양현석은 이후 홍대 인근의 부동산을 집중적으로 매입했는데요.

YG 사옥을 비롯해 서교동의 빌딩 2채,  합정동 일대의 땅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배상균 대표, 'ㅇ'빌딩자산관리]

Q) 양현석의 재테크 능력은?

A) 30억 정도로 100억짜리를 만들고 이걸 200억으로 만드는 분입니다 그만큼 지가 상승률이 예상되는 건물을 잘 읽을 줄 아는 분이시고 건물에 대한 개발 사업자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듯 사업에서도 재테크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 중인 양현석이지만 의외로 아이큐가 낮다고 하는데요.

난독증과 함께 고백한 그의 아이큐는 100 이하

양현석은 "아마도 돌고래의 아이큐인 70보다 낮은 수치일 것"이라고 추측했는데요.


[인터뷰:최명기소장, 심리학자]

Q) 아이큐와 성공의 상관관계?

A) 아이큐가 높을수록 성공에 가능성이 높을 수도 있겠지만 아이큐 검사의 항목인 그거를 벗어난 나머지 부분에서는 아이큐와 성공의 관계는 그다지 뚜렷한 관계가 없습니다


양현석의 성공은 아이큐도 난독증도 막을 수 없었는데요.

한편, 양현석의 난독증 고백으로 난독증을 앓고 있는 스타들이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개그맨 김신영, 배우 이하얀, 조달환 등이 방송을 통해 난독증을 고백한 바 있는데요.


[인터뷰:박형배소장, H 브레인 연구소]

Q) 난독증 예방 및 치료법?

A) 예방이라기보다 초기에 발견하는 게 중요한데 정보처리 스타일에 맞게 공부 방법을 개발시켜주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위 이휘재, 백내장


대한-민국-만세의 아빠, 송일국과 함께 슈퍼맨 아빠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이휘재

그는 서언-서준 쌍둥이의 아빠인데요.


[인터뷰:이휘재]

아이들이 이동을 한다는 자체가 저희들한테는 엄청 큰일이에요


쌍둥이 아빠로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은 이휘재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쌍둥이들을 데리고 안과를 찾은 적이 있습니다.

이휘재가 앓고 있는 황반변성증이 아이들에게도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인터뷰:구오섭대표원장, 'ㄱ'안과]

Q) 황반변성증 치료법은?

A) 황반변성이 생기는 이유는 잘 모릅니다 이유는 잘 알려져 있지 않고요 약물을 주사해서 치료 하는 게 일반적인 거고요 좀 더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인 치료로도 가능하고요


다행이도 검사 결과 쌍둥이들의 시력에는 문제가 없었죠.

그럼에도 이휘재는 자신 때문에 힘든 검사를 받은 아이들에게 미안하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현장음:이휘재]

(아이가 미숙아로) 36주 만에 나오면 망막에 그런 (덜 자라는) 일이 있다는 걸 알고 깜짝 놀랐어요 전혀 알지도 못했고 역시 걱정하는 것보다는 미안한 감정이죠 나의 안 좋은 가족력이 (아이에게) 간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


이휘재가 최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안과를 다시 찾았습니다.

그리고 이휘재는 현재 양쪽 눈 모두에서 백내장이 진행되고 있다는 충격적인 진단을 받았는데요.


[인터뷰:구오섭대표원장, 'ㄱ'안과]

Q) 백내장 예방법은?

A) 일차적으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은 자외선을 차단 하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곳에 서는 자외선 차단용 안경을 쓰시는 게 제일 좋고요


현재 이휘재의 시력은 약물로 되돌릴 수 없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이에 이휘재는 백내장이 심해지면 연예활동을 쉴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현장음:이휘재]

제가 백내장이라는 질환이 오고 나니까 (예방을 위해 선글라스를) 진작 낄 걸 이런 생각을 많이 해요 오른쪽처럼 왼쪽 눈도 안 좋아지면 저는 모르긴 몰라도 쉬어야 될 거에요


그러나 시력저하가 꼭 연예활동의 휴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틴틴파이브 출신의 가수 겸 방송인 이동우는 2004년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진행성 난치병 진단을 받고 시력을 잃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는데요.


[인터뷰:구오섭대표원장, 'ㄱ'안과]

Q) 망막색소변성증이란?

A) 망막색소변성증은 유전적인 질환입니다 일차적으로는 야맹증이오죠 밤에 시력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점차 낮에 주간시력도 떨어지는 신호로 망막에 변성이 생겨서 망막이 제 기능을 잃어 가는 거죠 0840 이동우씨는 나중에 진단을 받았는데 대게 가족력이 있는 경우도 있고 가족력 없이 오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동우는 연극 공연과 앨범 발표뿐 아니라 철인 3종 경기에 도전하는 등 갑자기 찾아온 어둠 속에서도 희망스토리를 써 나가고 있는데요.


[인터뷰:이동우]

Q) 힘든 시간을 이겨낼 수 있었던 원천은?

A) 울고불고 절규하면서 수년간 지냈는데 제 아내는 저의 상처와 함께 저마저도 안아주었거든요 그날의 그 기억이 없었다면 저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힘은 아마 생기지 않았을 것 같고요


2012년에는 딸의 손을 잡고 마운드에 올라 야구 시구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이동우, 2012년 시구 당시]

예전에는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다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오늘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죠 시구도 예전에는 할 수 없었던 건데 오히려 몸이 불편해졌는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저한테 기회가 온 것처럼 모든 분들 힘내시고요 항상 사랑하십시오 고맙습니다


시력저하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더 활발한 연예 활동 중인 이동우는 철저한 자기 관리로도 유명한데요.


[인터뷰:구오섭대표원장, 'ㄱ'안과]

Q) 생활 속 시력 관리법은?

A) 눈 관리가 상당히 필요하죠 사실 눈에 대한 검진의 필요성을  중요시 생각을 하고 장기간 근거리 작업을 할 경우에는 중간 중간 휴식 기간을 갖고 조금 시야를 멀리 보는 연습들을 휴식을 취하면 됩니다


# 3위 안문숙 뇌사 판정.. 부분 뇌사


김범수와 실제를 방불케 하는 '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안문숙.


[인터뷰:안문숙]

저도 사실은 이게 진짜인지 가짜인지도 모르고 굉장히 혼수상태에서 촬영을 하고 있어요


혼수상태인 듯 가상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그녀가 과거 뇌사판정을 받은 사실을 고백해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안문숙은 지난 2012년 한 방송에 출연해 의사로부터 뇌의 일부 세포가 죽었다는 판정을 받았다고 털어놨는데요.

그러나 다행이도 그녀의 뇌사판정은 불필요한 뇌세포가 죽은 '부분 뇌사'로 건강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날 방송을 통해 엄마가 돼보지 못한 일을 후회한다고 밝혔던 안문숙은 김범수와 함께 가상 결혼을 체험 중인데요.


[인터뷰:안문숙]

그런 거에 길들여지면 정말 빨리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 생각을 해보곤 하죠


# 2위 김경호-박시연,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


2014년 11월 13살 연하의 신부를 맞아 록커 김경호가 드디어! 품절남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긴 생머리 소녀 감성에도 불구하고 록커이기 때문에 강한남자의 상징으로 꼽혔던 김경호! 하지만 그에게는 감출 수밖에 없었던 힘겨운 시간이 있었는데요.

10만 명 중 1명꼴로 걸린다는 김경호의 병명은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으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다리 연골이 녹아내리는 병입니다.


[인터뷰:김경호, 2009년 당시]

1, 2년 동안 수술을 안 하고 고쳐보려고 했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어요 수술을 하고나서는 완전히 완치가 됐고요 예전같이 공연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을 거니까 어디가 아파 보인다는 말이 나올 수 없도록 활동하겠습니다


김경호는 같은 병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고자 서바이벌 댄스 프로그램에 출연, 2위를 차지한 바 있는데요.

그런가하면 배우 박시연 역시 김경호와 같은 병을 앓았음을 고백했습니다.

프로포폴 불법 투약혐의로 재판을 받았던 박시연은 당시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을 앓고 있어 프로포폴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는데요.

외에도 8년 만에 다시 돌아온그룹 버즈의 멤버 손성희 또한 지난 5월 '대퇴골두 무혈성괴사증'으로 수술을 받은 바 있죠.

수술 후 재활 치료를 통해 완치 된 손성희는 최근 버즈 활동을 통해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1위 정재은, 자궁수술


올해로 데뷔 55주년을 맞은 가수 이미자. 그녀에게는 그녀의 목소리를 꼭 닮은 딸이 한명 있습니다.

80년대 노래 [항구]로 이름을 알린 이미자의 딸 정재은은 1999년 일본에서 [황혼의 도쿄]를 발표하며 엔카 가수로 다시 데뷔했는데요.

이후 2000년 '일본 레코드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며 일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러던 중 2003년 그녀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극심한 생리통이라 생각했던 그녀가 알고 보니 자궁이 굳어가는 희귀병에 걸렸던 것입니다.

당시 정재은은 통증을 줄이기 위해 1년간 호르몬 주사를 맞아야 했고 정재은은 점차 목소리의 변화를 느꼈는데요. 결국 정재은은 여자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목소리를 선택했습니다.

이후 일본에서 꾸준히 가수로서 활동해온 정재은은 지난 8월 50대 일본인 회사원과 결혼했다는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가수로서 뿐만 아니라 여자로서도 행복하길 응원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