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장다희 기자] 배우 수애가 '공작도시'로 복귀했다.

8일 오후 JTBC 새 수목드라마 '공작도시'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수애를 비롯해 전창근 감독, 김강우, 이학주, 이이담이 참석했다.

'공작도시'는 대한민국 정재계를 쥐고 흔드는 성진그룹의 미술관을 배경으로, 대한민국 가장 높은 자리에 오르고자 하는 여자들의 욕망을 담은 파격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다.

이날 수애는 "오랜만에 드라마 촬영이라 많이 긴장했다. 촬영 들어가기 전 촬영 기간이 8개월이란 얘기를 듣고 '너무 길다. 8개월이나 재희의 폭풍 같은 감정을 어떻게 유지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 그런데 촬영이 시작되니 오히려 긴 시간이 장점이 되더라. 곱씹으면서 여유 있게, 컨디션 조절 잘 하면서 촬영할 수 있었다"며, "바뀐 제작 환경에 잘 적응하며 무사히 촬영을 잘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대본이 재밌었다. 배경은 상위 1% 사람들의 이야기지만, 내용은 이질적이지 않고 일상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희비를 다루고,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는 점이 굉장히 공감됐다. 감독님과 작가님을 뵙고 더 확신이 들어 선택하게 됐다"고 '공작도시'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아직 수애 안에 윤재희가 남아 있는지 묻는 질문에는 "아직 많이 남아 있을 것 같다. 촬영 끝난 지 일주일 정도 됐다. 아직 재희가 많이 묻어있는 것 같다"고 답했다.

'공작도시'는 오늘(8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케이스타뉴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제공=JTB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