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김유진 기자] 보컬 듀오 2F(이프, 신용재·김원주)가 팀 결성 후 첫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대표 '이별송' 듀오 자리를 정조준한다.

2F는 2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미니앨범 'if'(이프)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포맨 출신 신용재, 김원주가 2F로 뭉친 후 만든 첫 미니앨범이다.

신용재는 새 앨범에 대해 "사랑과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는 곡이 많이 담겼다. '만약에'라는 의미를 가진 'if'라는 단어를 떠올리며 노래를 들어보시면 추억 속에 빠져들 수 있는 곡들"이라고 소개했다.  

'if'는 타이틀곡 '미안하다고 말하지 마'를 비롯해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미안하다고 말하지 마'는 아름다운 이별을 그리며 떠나려는 연인과의 마지막 만남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곡이다. 


 

김원주는 타이틀곡에 대해 "2F의 색깔을 최대한 잘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라며, "저희 색깔은 기승전결이 확실한 발라드"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이별을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듯 시작하지만, 마지막에는 감정을 폭발시키듯 이끌어가는 게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는 배우 이선빈이 참여했다. 연인과의 아픈 이별 과정을 섬세한 연기로 보여줘 슬픈 감정에 몰입감을 더한다. 2F와 이선빈이 함께 한 '미안하다고 말하지 마' 듀엣 버전도 곧 공개된다.


 

신용재는 "평소 저희가 이선빈 씨 팬이라 부탁 드렸는데 흔쾌히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주시고 같이 노래도 해주셨다. 곧 듀엣 버전이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원주는 "(이선빈이) 노래를 굉장히 잘하신다. 신곡인데 열심히 들어주셨는지 숙지를 정말 잘하고 계셔서 화음까지 다 연습을 해오셨더라"며 이선빈의 남다른 노래 실력을 칭찬했다.

2F는 이번 앨범으로 팀 이름을 널리 알리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신용재는 "아직 저희를 포맨 멤버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 어떤 수식어보다는 2F를 많이 알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원주는 "음악을 내고 나서 차트를 확인하는 편"이라며, "차트 진입이 어려운 건 알고 있지만,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차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곡이 됐으면 한다"고 차트 입성에 대한 바람도 내비쳤다.

2F의 첫 미니앨범 'if'는 오는 28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케이스타뉴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밀리언마켓]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