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장다희 기자] 배우 이연희가 첫 연극 무대 도전이라는 여정을 마치고 유종의 미를 거뒀다.
 
지난 21일, 연극 '리어왕'이 약 3주 동안의 서울 공연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연희는 극 중 '리어왕'(이순재)의 셋째딸 '코딜리아' 와 익살스러운 '광대' 두 역할을 원캐스트로 임하며 전회차 공연에서 관객들을 만났다.
 
연극 '리어왕'으로 첫 연극 무대 도전을 아름다운 결실로 완성해낸 이연희가, 22일 소속사 VAST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마지막 공연 소감과 함께 일문일답을 전했다. 
 

다음은 배우 이연희의 일문일답.


Q. 공연을 마친 소감
3개월 동안 배우들과 연출님과 함께 한 시간들이 필름처럼 지나가는데요. 무사히 공연을 마칠 수 있어서 기쁜 마음의 한편, 함께 공연을 만들었던 배우들과의 헤어짐이 많이 아쉬운 것 같아요. 무대에 오르고, 관객들을 만났던 모든 순간들이 저에게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Q. 데뷔 이래 첫 연극 무대였는데, 무대를 선택한 이유는?
MBC 드라마 'SF8-만신'에서 함께 했던 서현우 배우님과의 만남이 저에게 자극이 됐어요. 카메라가 꺼져도 지친 기색 없이 그 텐션을 잃지 않고 흔들림 없이 여러 번 연기를 하시더라구요. 긴 대사를 한 호흡에 이어가는데도 끝까지 에너지를 가지고 가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렇게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일까, 감독님께 물었더니 ‘연극을 오래해서 가능하지 않을까’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때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고, 또 연극을 통해 경험을 더 쌓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주어졌고 주저없이 선택하게 됐습니다.
 
Q. 이순재 배우를 비롯, 여러 배우들과 하나의 무대를 완성해 가는 경험은 어땠나?
정말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우선 이순재 선생님의 지치지 않는 체력, 그것이 곧 연기에 대한 열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매일 10시간 가까이 이어지는 연습에도 지친 내색을 안 하시더라고요. 항상 먼저 오셔서 연습하시고, 그 많은 대사를 외우고 무대에 서신다는 것 만으로도 그저 존경스러웠어요. 이순재 선생님은 물론이고 함께 했던 모든 배우들과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무대에 올랐던 경험은 저에게 소중한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Q. 이번 공연을 통해서 얻은 것이 있다면?
준비하면서 배워가는 과정 하나하나가 중요하고 소중했어요. 연기적으로 훈련해야 할 것들도 많았고, 깨닫게 되는 것들도 많았고요. 무엇보다 연극 경험이 많은 선배님들과 함께 하며 가까이에서 그 분들의 연기를 볼 수 있었던 것 만으로도 많은 경험을 얻었다고 생각해요.
 
Q. '리어왕' 은 이연희에게 어떤 작품으로 기억될 것 같은지?
'잊지 못할 작품'으로 기억 되지 않을까 싶어요. 첫 연극 무대를 셰익스피어의 작품으로, 그리고 1인2역이라는 특별한 경험으로 시작할 수 있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리어왕'을 관람해주신 관객분들, 혹은 팬들에게 한마디.
연극 '리어왕'을 관람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저희 공연이 좋은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저의 도전과 선택을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해주시길 부탁 드릴게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케이스타뉴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제공=VAST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