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조효정 기자]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음악감독 정재일이 한국인 최초로 ‘2021 할리우드 뮤직 인 미디어 어워즈(HMMA)’를 수상했다.  

정 감독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TV쇼·드라마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HMMA에서 한국인 수상자가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멋진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함께 작업한 김성수 음악감독, 박민주 작곡가에게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정 감독은 영화 ‘기생충’ ‘옥자’ ‘남한산성’ ‘도가니’ 등의 음악을 만들었다. 2019년에는 ‘기생충’으로 HMMA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한 바 있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HMMA는 영상 음악 산업 아티스트를 격려하기 위한 상으로 영화, TV, 다큐멘터리 등 전 세계 모든 영상 매체에 실린 독창적인 음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TV쇼·드라마 부문에는 ‘오징어 게임’을 비롯해 넷플릭스 시리즈 ‘홀스턴’과 ‘조용한 희망’, 디즈니 플러스의 ‘로키’와 ‘완다비전’, 애플TV 플러스의 ‘피지컬’ 등이 후보로 올랐다.

HMMA는 골든글로브, 아카데미상, 에미상 등 세계적인 시상식의 후보를 관측할 수 있는 무대로도 꼽힌다.


케이스타뉴스 조효정 기자 queen@ihq.co.kr [사진제공=넷플릭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