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조효정 기자] 지금껏 본 적 없는 예능이 온다. `오정어게임` 예능판이라 할 수 있는 넷플릭스의 새로운 오리지널 예능 `신세계로부터`다.

17일 넷플릭스는 새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신세계로부터`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이승기, 은지원, 김희철, 조보아, 박나래, 카이와 조효진 PD, 고민석 PD가 참석했다.

`신세계로부터`는 누구나 꿈꾸는 세계 유토피아에서 일어나는 예측불허의 사건과 생존 미션, 대결, 반전 등을 펼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신개념 가상 시뮬레이션 예능이다.

 이승기, 은지원, 김희철, 조보아, 박나래, 카이까지 여러 방면에서 활약하는 멤버들이 모여 새로운 조합을 완성했다. 출연진은 이 `신세계`에서 6일간 몇 가지 조건을 지키고 미션을 수행하며 살아가야 한다. 

조효진 PD는 `신세계로부터`를 기획하게 된 계기에 대해 "먼저 재미를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자에서 출발했다"며 코로나19로 밖에도 못나가고 답답한 현실에서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서 대리만족을 드리자는 상황을 설정했다"고 말했다.

고민석 PD는 신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쏟았던 노력에 관해 "제목에 맞게 신비롭고 새로운 느낌을 주고 싶었다"라며 "현실 세계에서 동떨어져서 지낼 수 있다는 점에서 섬을 섭외했다"라고 했다. 이어 "사전인터뷰를 통해서 멤버들의 신세계에 대한 로망을 그대로 받아들인 뒤 멤버들의 유토피아를 구현하려 했다"라며 "집뿐만 아니라 레스토랑, 카페, 은행 등을 만들어 멤버들이 실제로 마을에서 살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이승기는 `신세계로부터`에 대해 "개개인이 원하는 로망이 실현된 공간에서 6일 동안 생활한다"라며 "그곳만의 가상화폐도 존재하고 그 속에서 여러 가지 게임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말 처음 나오는 최초의 예능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 예능판 '오징어게임'"이라며 기대를 높였다.

은지원도 "저희가 겪을 수 없었던 일들을 가상현실 세계에다가 해놓고 그곳에서 게임을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온라인 게임 좋아하는 분들은 공감할 부분이 있을 거다"라고 말했다.

카이는 촬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순간으로 "첫날에 레스토랑에서 다 같이 밥 먹었을 때"를 꼽으며 궁금증을 키웠다.

김희철은 `신세계로부터` 속 활약에 대해 "섬에 가 있어야 해서 `아는 형님` 녹화를 한 번 쉬었다"며며 "`아는 형님` 속에서 제가 서장훈형 강호동형을 엄청나게 괴롭히지 않나, 제작진도 김희철의 힘을 보여줘라고 응원했는데 `아는 형님` 팀이 안 봤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조보아는 "은지원 오빠가 촬영에 정말 도움이 됐다"라며 ``1박 2일` `신서유기`에서 캐릭터가 배신의 아이콘이라서 힘든 멤버라고 생각했는데, 오빠가 정말 저를 많이 도와주셨고 의지할 수 있게 편하게 해주셨다"라고 얘기했다.

넷플릭스 예능 `신세계로부터`는 오는 2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케이스타뉴스 조효정 기자 queen@ihq.co.kr [사진제공=넷플릭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