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ARNEWS 조효정 기자] 넷플릭스 사상 가장 큰 흥행 기록을 세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시즌2로 돌아온다. 

제작진이 후속작 가능성을 시사한 적은 있지만 해당 드라마의 창작자인 황동혁 감독이 공식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징어 게임의 감독·극본을 맡은 황 감독은 8일 밤(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홍보 행사에서 AP통신에 “(후속 시리즈에 대한) 압박이 너무 크다. 요청과 너무 큰 사랑을 받아서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다만 황 감독은 “지금은 내 머릿속에 있다. 현재 구상 중이다. 그래서 (후속작이) 언제, 어떻게 나오게 될 지를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이건 약속하겠다”며 “(주인공) 기훈이 돌아올 것이고, 그가 세상을 위해 뭔가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징어 게임'은 국내 제작 드라마 중 해외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오징어 게임은 발표 한 달 만에 전 세계에서 1억4000만 가구 이상이 시청하면서 넷플릭스가 제작한 역대 오리지널 작품 가운데 가장 많은 시청자를 불러 모았다. 

케이스타뉴스 조효정기자 queen@ihq.co.kr [사진제공=넷플릭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