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회 칸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당신얼굴 앞에서'가 여운을 남기는 메인 예고편을 28일 공개했다. 홍상수 감독의 26번째 장편 영화 '당신얼굴 앞에서'는 배우 이혜영을 중심으로 조윤희, 권해효, 서영화, 김새벽 등이 출연한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의자에 앉아 숨을 돌리고 있는 주인공 상옥(이혜영)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옛날에 살던 집을 불쑥 찾아 갔지만, 다행히 지금 주인인 여자(김새벽)가 다정하게 맞이해준다. 짧은 대화 후 잠시 숨을 고르던 중, 집주인의 아이가 상옥을 찾아왔다. 아이를 바라보는 상옥의 시선이 애틋하다. 이어 아이와 포옹하며 거듭 "예쁘다"라고 말해주는 상옥의 모습이 여운을 선사하며, 그녀에게 무슨 사연이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제74회 칸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당신얼굴 앞에서'가 공개된 직후 외신들은 "'당신얼굴 앞에서' 속 홍상수 감독은 여러 정교한 울림, 전조 그리고 암시를 살리는 동시에 과연 어디까지 스토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는지 그 한계를 시험하는 듯하다. 약해지기 쉬운 시기에 관객들은 감독이 이 작품 속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우리 일상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SCREENDAILY) 등의 호평을 내놓은 바 있다. 

특히 '당신얼굴 앞에서'는 홍상수 감독과 연인 관계이기도 한 김민희가 제작실장으로 활약해 국내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한편, '당신얼굴 앞에서'는 10월 21일 국내 개봉한다.

조효정 기자 queen@ihq.co.kr [사진제공=영화제작전원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