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한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연출 최병길, 극본 스토리홀릭, 제작 프로덕션에이치 에이치월드픽쳐스) 측이 클래스 있는 OST 라인업을 첫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14일 ‘하이클래스’ OST 제작을 맡고 있는 Stone Music Entertainment는 국내외 떠오르는 실력파 뮤지션들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첫 번째 OST ‘Dawn’을 이날 정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Dawn’은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감정을 담은 어쿠스틱한 발라드 곡으로, CJ ENM이 신인 작곡가 육성을 위해 재능 있는 작곡가를 발굴, 지원하는 사업인 오펜 뮤직 출신 신인 작곡가 Ruach(루아흐)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맡은 곡이다. 

OST 제작사에 따르면 ‘Dawn’은 조용한 새벽, 겉으로 보기에 모든 것이 완벽한 삶이라고 생각했지만 그것이 나의 내면이 원하는 진짜 삶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후 밀려드는 공허와 상실에 대한 감정을 호소력 있는 가사와 멜로디를 통해 풀어낸 곡이다.

가창은 뉴질랜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Paige가 맡았다. Paige는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여유로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감성 넘치는 곡들을 선보이며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는 라이징 스타로, 최근 유튜브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에서도 ‘Goodbye’, ‘Too Much To H8’, ‘Waves’, ‘Make Room’, ‘Cold Blooded’, ‘Yellow’ 등의 노래를 발표해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입지를 다져나가는 중이다.

이번에 Paige는 그만의 감성 넘치는 음색으로 ‘Dawn’을 소화하며 쓸쓸한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하이클래스’ 시청자들의 극 몰입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하이클래스’는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로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 등이 출연한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Stone Music Entertainmen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