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3일 개최 발표로 반가운 소식을 전한 국내 최고의 가을 음악 페스티벌,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1’(이하 ‘GMF2021’)의 라인업이 공개됐다. 특히 이번 라인업은 사전에 진행했던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를 통해 수집한 인사이트를 최대한 반영하면서, 팬들로부터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발라드 음원 강자 ‘정승환’과 ‘김필’, 믿고 듣는 음악으로 탄탄한 팬 층을 보유한 ‘넬’, 2년만의 컴백무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어반자카파’, 감성 음악계를 대표하는 ‘10CM’와 ‘멜로망스’ 그리고 자타공인 페스티벌의 최강자로 평가받는 ‘데이브레이크’와 ‘소란’이 나흘동안 진행되는 페스티벌의 마지막 순서를 장식한다.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에서 신규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한 ‘이승윤’, 그와 함께 ‘싱어게인’에 출연하여 탁월한 실력과 신선한 음악으로 극찬을 받고 있는 ‘이무진’도 출연을 확정 지었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팬 층을 확장하고 있는 ‘선우정아’와 ‘적재’도 라인업에 등장하여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더불어 페스티벌 하면 빠질 수 없는 ‘‘페퍼톤스’, ‘정준일’, ‘폴킴’, 청량감 넘치는 무대를 보여줄 ‘N.Flying’과 ‘정세운’, 트렌디하고 개성 넘치는 밴드 사운드의 ‘솔루션스’, ‘SURL’, ’딕펑스’도 합류를 알리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뮤지션 지원 사업 ’뮤즈온2021’ 뮤지션으로 선정된 ‘나상현씨밴드’, ‘위아영’, ‘너드커넥션’을 비롯해 ‘HYNN(박혜원)’, ‘데이먼스 이어’, ‘자이로’, ‘Colde’, ‘LUCY’, ‘제이유나’, ‘성해빈’, ‘최예근’, ‘소수빈’ 등 최근 음악 씬에서 떠오르고 있는 아티스트들도 대거 출연하여 페스티벌에 새로움을 더하고 있다.

1년의 안식년을 보내고 돌아온 ‘GMF2021’은 나흘동안 총 32팀의 아티스트가 무대를 선보이며, 명실상부 ‘국내 최대 음악 페스티벌’의 위상을 증명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GMF2021’은 백신 접종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보다 세분화된 검역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전 관람객을 대상으로 자가진단검사를 실시했던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과는 달리 백신 접종자와 PCR검사결과 음성증명원(48시간 이내 발급)을 소지한 관객은 증명서를 확인한 후 바로 입장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검역절차를 적용할 계획이다.

백신 미접종자와 PCR검사결과 음성증명원이 없는 관객은 현장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자가진단의 추가 절차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모든 페스티벌 구역의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등의 기본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체크하고, 녹화기능이 탑재된 화상 카메라 설치, 이동 동선 곳곳에 손세정제 비치 그리고 시설물 수시 소독 등 안전한 페스티벌을 위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1’은 오는 10월 16~17일, 23~24일 나흘간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다. 공식 티켓은 오는 9월 14일부터 인터파크, 위메프, 예스24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주최사인 민트페이퍼 홈페이지와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공식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민트페이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