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스테이씨(STAYC)가 더 강력해진 틴프레시 매력으로 돌아왔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을 발매한다.

‘STEREOTYPE’(스테레오타입)은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이후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미니앨범으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타이틀곡 '색안경'은 팀의 특별한 시그니처 틴프레시(TEENFRESH)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멤버 구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만들어진 스테이씨의 첫 번째 곡이자 2년 만에 베일을 벗는 히든 트랙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스테이씨는 단순히 겉모습만을 보고 남을 쉽게 판단하려는 편견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메시지를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마요’라는 가사에 녹였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것을 타이틀곡 ‘색안경’을 통해 많은 이에게 알리고자 한다.

‘색안경’ 외에도 슬프고 외롭기만 한 이별의 감성을 몽환적인 무드로 담아낸 컨템포러리 R&B 장르의 곡 ‘I’ll BE THERE'(아일 비 데어), 통통 튀는 트로피컬 사운드와 스테이씨의 세련된 보컬이 어우러진 트로피컬 하우스 장르의 곡 ‘SLOW DOWN'(슬로우 다운), 그루비한 비트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그리고 스테이씨의 틴프레시가 섞인 레트로 감성의 곡 ‘COMPLEX'(콤플렉스)까지 총 4개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한층 더 성장해서 돌아온 스테이씨의 첫 번째 미니앨범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색안경’ 뮤직비디오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김유진 기자 jjin@ihq.co.kr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