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민호가 걸그룹 모모랜드 출신 배우 연우와의 열애를 부인한 가운데, 방역 수칙을 위반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한 매체는 이민호와 연우가 5개월째 열애 중이라고 30일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심야 영화를 보고 드라이브를 즐겼다며 데이트 사진을 공개했다.

보도 직후 이민호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연우와 알고 지내는 사이일 뿐 열애는 아니다"고 부인했다. 또 소속사는 두 사람의 모습이 담긴 사진에 대해서 "데이트 사진이 아니다"라며, "당시 두 사람만 있었던 게 아니라 다른 친구들과 다 함께했던 자리"라고 해명했다. 이 같은 해명에 방역수칙을 위반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은 지난 7월 12일부터 코로나19 거리두기 4단계를 시행 중으로 오후 6시 이전엔 4인까지, 오후 6시 이후엔 2인까지 사적 모임이 허용되고 있다.

이민호 측 주장대로 7월 1일 극장을 찾았던 것이라면 방역 수칙 위반이 아니게 된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민호 본인에게 날짜를 확인해본 결과 이민호, 연우 및 지인들을 포함해 총 4명이 영화관에 간 날은 7월 1일"이라며 "해당 매체에서 찍은 사진들 중 차 조수석에 사람이 앉아 있는 사진이 있는데 이 사진이 찍힌 날이 바로 7월 1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4명이 모인 것으로 본인에게 확인했다. 방역 수칙 위반한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민호는 최근 애플TV 드라마 '파친코' 촬영을 마친 상태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이민호, 연우 인스타그램 캡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