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투비가 컴백을 맞은 소감을 전했다.

30일 오후 비투비의 스페셜 앨범 '포유 : 아웃사이드(4U : OUTSID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은광은 "정말 설렌다. 최근 '킹덤'이라는 프로그램을 쭉 하고 나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은 다음에 발매하는 앨범이기 때문에 책임감도 있고 도전도 담긴 앨범이라 굉장히 설렌다"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창섭은 "우리의 마음은 다 같다. 우리 비투비는 하나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멤버들은 그간 근황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프니엘은 "머리가 많이 자랐다. 못 알아볼 수 있는데 프니엘이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민혁은 "최근에 '복면가왕'에서 파인애플 가면으로 출연한 적 있다. 실력파 아티스트 같다는 이야기가 있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컴백 준비하면서 영감을 받을 때 마다 곡 작업을 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이창섭은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를 하고 있고 바로 다음 뮤지컬을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감각적 변신이 눈에 띄는 이번 앨범 '포유 아웃사이드'는 '비투비'로서 발매하는 스페셜 앨범인 만큼 그들이 가진 음악적 깊이와 역량에 집중해 확실한 무게감을 더했다.

프니엘은 "스페셜 앨범인 만큼 우리가 가진 음악적 깊이에 집중했다. 더불어 타이틀곡을 포함한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믿고 듣는 비투비'라는 수식어가 부끄럽지 않은 앨범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아웃사이더(OUTSIDER)'는 네오 펑크 · 네오 소울 장르의 곡으로 멤버 이민혁과 프니엘이 음악 작업에 참여했다.
 
음악 작업과 관련해 이민혁은 "6곡 중 3곡을 프로듀싱했고, 나머지 3곡에도 작사에 참여했다"며, "굉장히 많은 수록을 함께 했기 때문에 책임감을 느끼는 것 같고, 어떻게 보면 감사함과 동시에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한편, 비투비의 스페셜 앨범 '포유 아웃사이드'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장다희 기자 jdh07@ihq.co.kr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