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감독 이진호)가 오는 21일 개봉을 앞두고 MZ세대 공감 영상을 공개했다.

영화 ‘액션히어로’는 꿈은 액션 배우, 현실은 공무원 준비생인 대학생 ‘주성’(이석형)이 우연히 부정입학 협박편지를 발견하고, 액션영화를 찍으며 악당을 때려잡는 학식코믹액션이다.

공개된 MZ세대 공감 영상 중 '꿈은 액션 배우 현실은 취준생' 편에는 노란색 무술복을 입고 악당들을 때려잡는 영웅 ‘주성’의 모습이 등장하지만, 현실에선 도서관에서 잠든 공무원 준비생 ‘주성’의 모습이 웃픈 현실을 보여준다. 편에는 입시비리를 밥 먹듯 저지르는 연극영화과 ‘차교수’의 모습과 함께 시작, 또 다시 부정입학 비리를 저지르는 대학교 실기 시험 모습이 담겨 씁쓸함을 자아낸다.

시급 8천원, 노예조교 편에는 ‘차교수’의 노예조교인 ‘선아’가 입시비리 조수로 가담하며 ‘선아’의 짠내 나는 현실을 보여준다. '기승전 치킨집 사장님' 편에는 대학원 생인 ‘재우’가 치킨집 사장을 꿈꾸는 장면이 그려져 MZ세대가 처한 현실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게 만든다. 마지막 '개진상 손님' 편은 커피숍 아르바이트생인 ‘선아’에게 개진상 손님이 찾아와 나동을 피우고 어쩔 수 없이 아르바이트를 관두게 되는 ‘선아’의 현실을 보여주며 MZ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MZ세대를 대표하는 학식이 히어로의 정의구현 학식코믹액션 ‘액션히어로’는 7월 21일 개봉한다.

전도연 기자 doyeon3@ihq.co.kr [사진 제공=트리플픽쳐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