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현아가 1년 2개월 만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했던 건 다시 안 해"라는 각오로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는 '현아다움' 표방했다.  


현아는 2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7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 (암 낫 쿨)’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에 앞서 현아는 이날 오후 5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2019년 11월 발표한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 이후 1년 2개월 만에 가요계에 돌아온 현아는 "1년 2개월이 몸으로 느껴졌다. 하루하루가 1년 같아서 빨리 무대에 오르고 싶다는 생각을 매일 했다"고 벅찬 감정을 드러냈다.

앞서 건강상의 문제로 한 차례 컴백을 연기한 바 있는 현아는 "완벽히 (건강이) 좋아졌다고 말하고 싶지만 그렇지는 않다. 무리를 하면 안 되는데 무대에 서고 싶어서 최대한 그때 그때 대처하는 방법을 배워나가고 있다. 그래도 예전보다는 나아졌고, 주변에서 잘 챙겨주기 때문에 잘 버티고 있다"고 건강 상태에 대해 밝혔다.


이어 현아는 "건강상의 이유로 컴백을 못했을 때, 제 자신에게 화가 났다"며, "팬들과 많은 분들과 한 약속을 못 지켜서 화가 났다"고 당시의 심정도 함께 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한 현아는 이번 앨범에 '현아다움'을 쏟아내며 승부수를 띄웠다.

이번 앨범에는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프로듀싱에 참여한 타이틀곡 ‘I’m Not Cool’을 시작으로, 현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하여 '현아다움'을 가장 잘 담아낸 ‘GOOD GIRL (굿 걸)’, 화려함 뒤의 외로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Show Window (쇼윈도)’, 던(DAWN)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한 ‘Party, Feel, Love (파티, 필, 러브)(Feat. DAWN)’, 그리고 ‘FLOWER SHOWER (플라워 샤워)’등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I’m Not Cool’은 뭄바톤 리듬에 묵직한 808 베이스, 에스닉한 신스 라인이 돋보이는 팝 댄스 장르로 후렴구에 ''I'm Not Cool'이라는 가사가 반복 돼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무대 위에서 쿨해 보이지만 '사실 나는 쿨하지 않아'를 외치는 현아의 진짜 이야기가 담겼다. 싸이와 현아, 던(DAWN)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 (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믿고 보는 현아만의 완벽한 퍼포먼스가 예고되고 있다. 


타이틀곡에 대해 현아는 "뭄바 사운드로, 들었을 때 뱀이 생각났다. 그래서 제가 퍼포먼스로 뱀을 표현하는 게 있다. 제가 뱀이 된 것"이라며, "저 자신에게도 도전이었던 것 같다. 도전에 도전을 거듭한 타이틀곡"이라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대중들이 모르는 현아의 모습, 완벽한 모습 뒤에 숨겨진 'I'm Not Cool'한 현아의 모습이 담겼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또 현아는 앨범 전반에 대해 "팬분들한테는 제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느낌을 주고 싶었다. 현아의 비밀 일기장을 보여주는 듯한 느낌"이라고 첨언했다.

'핫 아이콘'으로 통하는 현아는 "새로운 장르와 음악적 시도를 해보고 싶었다. 음악적 시도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다"며, "제가 '했던 건 다시 안 해'라는 욕심이 있다. 매번 새롭고 싶다. 제 한계에 도전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 악물고 아프지 말고, 'I'm Not Cool'을 잘 끝내고 싶다. 무대에서만큼은 나쁜 아이이고 싶다"고 활동 목표도 전했다.


현아는 이날 오후 6시 앨범 발매 직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타이틀곡 무대를 음방 최초로 공개한다.  이어 오후 6시 30분 SBS 모비딕 채널 웹예능 '제시의 쇼!터뷰'와 오후 8시 네이버 NOW. '#OUTNOW'에 출연하는 등 본격적인 컴백 행보에 나선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 피네이션(P NATI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