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다큐플렉스가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 편을 통해 설리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을 다시 한 번 조명할 예정이다. 

2005년 12살 어린 나이에 아역 배우로 데뷔한 설리는 2009년 대중들의 큰 관심 속에 걸그룹 f(x) 멤버로 가수 활동을 시작한 후, 항상 이슈의 중심에 서 있었다. 그녀를 둘러싼 수많은 오해와 그 뒤에 감춰진 진실, 그리고 편견 가득한 시선들에 맞서 끊임없이 자신을 표현하고자 했던 최진리의 생애가 MBC 다큐플렉스에서 공개된다.

설리는 어렸을 때 어려웠던 가정 형편 때문에 유치원 대신 연기 학원을 다녔다. 그리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기 직전, SBS ‘서동요’의 아역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그렇게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설리가 SM 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고,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게 된 배경은 무엇이었을까?

다큐플렉스에서는 아역 배우 최진리가 대한민국 걸그룹 아이돌 멤버가 되는 과정은 물론 스무 살이 되던 지난 2013년 연애 이슈와 함께 f(x)를 탈퇴하며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담담하게 담아낸다.

특히, 다큐플렉스에서는 지난 2016년 설리가 응급실에 갔던 날의 이야기와 설리의 진심이 담긴 일기장까지 조명하며, 그날의 진실을 들여다 본다. 

본인의 생각을 솔직하고 거침없이 SNS에 공개했던 설리는 끊임없는 논란을 불러일으킨 주인공이었다. 

MBC 다큐플렉스에서는 2019년 극단적인 선택으로 우리 곁은 떠난 설리의 고통과 아픔을 가족, 친구, 동료들의 이야기를 통해 들어본다. 설리의 모친과 친구 티파니의 인터뷰도 공개될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25살, 짧지만 강렬했던 이슈메이커 설리. 그녀가 우리 사회에 던지고 간 메시지와 감춰진 진실들을 다큐플렉스에서 최초 공개한다.

한편, MBC 다큐플렉스 ‘설리가 왜 불편하셨나요?’는 10일 오후 10시 50분 공개된다.

정원일 인턴기자 bookdoc1@naver.com [사진제공=MB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