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오는 6월 26일 컴백을 확정 발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블랙핑크 컴백 티저 포스터(COMEBACK TEASER POSTER)를 게재했다.


포스터 상단에 신곡 발매 일정을 알리는 '2020.06.26 6PM' 문구와 블랙핑크의 시그니처 로고가 굵게 박혔다. 그밖에 정보는 여전히 베일에 싸였다. 예측할 수 없는 블루톤 공간과 레드 컬러 대비가 강렬한 인상을 남겨 호기심을 자극한다.


앞서 YG는 이달 공개되는 블랙핑크의 신곡은 선공개 타이틀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블랙핑크는 7~8월쯤 특별한 형태의 두 번째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 오는 9월 첫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최근 블랙핑크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서 3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고 성적을 거뒀다.

또한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40에서 17위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유튜브 송 톱 100 차트 정상에도 올라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에서 블랙핑크의 팔로워수는 1215만을 돌파했고, 미국과 영국을 비롯해 글로벌 톱 50차트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