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조 신인 걸그룹 시크릿넘버(SECRET NUMBER)가 당찬 목표와 함께 데뷔했다.

시크릿넘버는 19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데뷔곡 ‘Who Dis?’의 첫 무대를 공개했다. 데니스는 "긴장되지만 많이 설렌다. 드디어 데뷔하게 돼 너무 즐겁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시크릿넘버는 한국 미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다국적 멤버(레아, 수담, 진희, 디타, 데니스)로 구성된 글로벌 5인조 걸그룹이다. 사람들이 의미 있는 숫자로 구성하는 비밀번호처럼, 대중들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고 싶다는 의미를 팀명에 담았다. 수담은 “시크릿넘버를 한국말로 바꾸면 비밀번호”라며 “사람들은 의미 있고 특별한 숫자를 비밀번호로 택하는데 우리도 대중에게 특별한 걸그룹으로 남고 싶다”고 팀명에 맞는 포부를 밝혔다.

시크릿넘버의 데뷔 앨범 'Who Dis?'는 내 스타일대로 개성 있게 살자는 시크릿넘버의 자신감 넘치는 매력을 담았다. 동명의 타이틀곡은 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작곡한 멜라니 폰타나(Melanie Fontana)와 Michel 'Lindgren' Schulz, 국내 작곡가 샤크(Shark)가 협업을 통해 만들었다.

진희는 “얼반 힙합 장르의 댄스곡으로, 우리 만의 개성과 매력이 묻어나는 곡이다. 멜라니 폰타나가 곡을 써 주셨는데 영광이고 감사하다. 작업을 마친 후에도 카카오톡 친구로 연락을 하고 지내는데 장문의 응원 메시지를 보내 주시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크릿넘버는 야마앤핫칙스'의 배윤정 단장의 손길이 담긴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다. 초호화 프로듀서진, 안무가에 이어 소녀시대, 마마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등 수많은 히트작을 만들어낸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연출한 뮤직비디오에도 시선이 집중됐다.  

일본인 멤버 레이는 "우리는 글로벌 팀이다. 미국 텍사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서울, 미국 캘리포니아, 일본에서 왔다. 태어난 곳이 다 다른 그룹은 우리밖에 없을 것"이라며 “문화도 다르고 살아온 환경이 달라 시너지를 낼 것 같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K팝 걸그룹으로 데뷔하는 첫 인도네시아인인 디타는 "가족에게 들으니 매일 현지에서 기사도 나오고 SNS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전했다.

시크릿넘버의 꿈은 가요계에서 롱런하는 것으로, 롤모델로 9년차 걸그룹 에이핑크를 손꼽았다. 데니스는 “음원 차트에서 100위 안에 진입했으면 좋겠다”며 “많은 선배님이 미국에서 문을 열어줬는데 유명한 그래미 어워즈에 갈 수만 있다면 좋겠다”고 당찬 포부도 전했다.

한편, 시크릿넘버의 데뷔곡 'Who Dis?'를 비롯한 데뷔 싱글 전곡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바인엔터테인먼트, 알디컴퍼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