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신곡 ‘에잇(prod. & Feat. SUGA of BTS)’ 발매와 동시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 번 ‘음원 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6일 공개된 아이유 신곡 ‘에잇’은 발매와 동시에 멜론, 지니,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7일 오전 8시 기준,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계속되고 있다.

또한 이번 싱글은 월드 와이드 송 차트 정상에 등극하고 미국, 프랑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핀란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전 세계 59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신곡 ‘에잇’은 지난해 11월 미니앨범 5집 ‘Love poem(러브 포엠)’ 발매 이후 6개월 여 만에 선보인 신곡으로, 방탄소년단 슈가가 아이유와 음악적 공감대를 나누며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까지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와 93년생 동갑내기 뮤지션으로, 첫 컬래버레이션을 한 방탄소년단 슈가는 최근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비트 써서 보내니 멜로디가 훅 왔다”, “나도 작업을 하고 자주 듣고 있다”며 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에잇'의  뮤직비디오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감각적인 연출로 유명한 비주얼 프로덕션 GDW (Woogie Kim)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편, 아이유는 이병헌 감독의 신작인 영화 ‘드림’에서 배우 박서준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며 5월 크랭크 인 예정이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EDAM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