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LOONA) 멤버 진솔이 데뷔 후 처음으로 부른 OST곡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21일 18시 기준(한국시간) 진솔이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시간은 한 바퀴 돌아’가 빌보드 애디셔널 차트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이번 주간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려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진솔의 ‘시간은 한 바퀴 돌아’는 지난 16일 터키, 싱가포르, 필리핀, 칠레, 브라질, 멕시코 등 30개국 아이튠즈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어서와’의 OST인 진솔의 ‘시간은 한 바퀴 돌아’는 시간이 지날수록 헤어진 이를 점점 더 그리워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진솔이 고조되는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가사와 드라마 장면에 몰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달의 소녀의 일곱 번째 데뷔 멤버인 진솔은 ‘쏘왓’(So What)에서 고음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해낼 정도로 뛰어난 실력과 소울 넘치는 음색을 겸비하여 데뷔 솔로곡인 ‘Singing in the Rain’에서 아티스틱함을 드러내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이달의 소녀 진솔이 참여한 드라마 ‘어서와’ OST Part.8 ‘시간은 한 바퀴 돌아’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