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정석이 부른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아로하’가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 세번째 OST 곡인 조정석의 ‘아로하’는 16일 오전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조정석이 부른 ‘아로하’는 지난 달 27일 발매된 직후 벅스 1위를 비롯해 다수의 음원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상승세를 탄 결과 발매 20일 만에 멜론 차트 정상까지 거머쥐는 저력을 발휘했다.

‘아로하’의 기적의 역주행에는 극의 전개, 배우들의 캐릭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역대급 편곡’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앞서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 다수의 히트 OST를 탄생시킨 스튜디오 마음C 마주희 프로듀서의 남다른 제작 능력이 이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도 제대로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아로하’ 원곡이 세대를 뛰어 넘은 큰 사랑을 받았던 러브송인 만큼 조정석 버전의 ‘아로하’도 그만의 유쾌하고 따뜻한 매력으로 완성돼 호평을 얻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최근 조정석의 ‘아로하’ 뿐 아니라 권진아의 ‘Lonely Night’(론리 나잇), 레드벨벳 조이의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 규현의 ‘화려하지 않은 고백’, 어반자카파의 ‘그대 고운 내사랑’ 등 리메이크 OST로 음원차트에서 순항 중이다. 이에 17일 출시되는 6회차 테마곡에도 드라마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잇다.  

한편,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조정석의 ‘아로하’는 현재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 = 스튜디오 마음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