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중앙선관위) 선거자문위원인 팝페라테너 임형주(34, 로마시립예술대학 성악과 석좌교수)가 재능 기부 형식으로 중앙선관위 4.15총선 투표독려 캠페인송 및 공식 뮤직 비디오에 출연했다.

소속사인 ㈜디지엔콤은 "임형주가 중앙선관위에서 최근 제작한 투표독려 캠페인 '아! 나의 대한민국, 4.15국선(총선)'의 공식 뮤직비디오(이하 뮤비)에 '재능기부'로 출연, 캠페인송으로 선정된 가에타노 도니제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L'elisir d'amore)' 중 아리아 '남 몰래 흐르는 눈물(Una Furtiva Lagrima)'을 열창했다"고 알렸다. 

'남 몰래 흐르는 눈물(Una Furtiva Lagrima)'은 짝사랑 하는 여인에 대한 사랑의 아리아로 임형주는 “원곡의 주제인 ‘임(님)’에 대한 사랑을 ‘나라(조국/국가)’에 대한 사랑으로 재해석하여, 유권자의 투표참여가 어려운 시기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이자 대한민국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애국’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곡 선정 배경을 밝혔다.

‘아! 나의 대한민국, 4.15 국선’은 민주선거 72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주권의식을 가진 국민의 참여가 역사의 큰 고비를 넘는 원동력이 되었음을 보여주며 다가오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자 중앙선관위에서 제작하였다.

임형주는 지난 2017년 중앙선관위 역대 최연소 선거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이래 선거문화향상과 전국민 투표율 제고를 위한 홍보에 적극 앞장서 왔다. 임형주는 “우리 국민들께서는 이번 코로나19 위기상황도 분명 슬기롭게 헤쳐 나갈 것이라 굳게 믿고 있다”며, “4.19 혁명 6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2020년 총선에서의 우리 국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6.25전쟁과 같은 크나큰 어려움 속에서 더욱더 빛나던 국민들의 투표 참여가 오는 4월 15일, 대한민국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것이다”고 전했다.

임형주가 단독으로 참여한 투표독려 캠페인송의 공식 뮤비 ‘아! 나의 대한민국, 4·15 국선’은 6일부터 주요방송매체를 통해 송출·방영될 예정이며, 중앙선관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한국선거방송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디지엔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