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코로나19 여파로 전 세계 투어 공연에 대한 향후 대응 방안을 밝혔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4일 공식 SNS를 통해 "'BTS MAP OF THE SOUL TOUR' 공연 진행 상황에 대해 안내드린다"며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공연 진행에 차질이 예상되고 있다. 일부 국가 및 도시의 경우, 공연을 정상적으로 준비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일부 공연은 취소 혹은 일정이 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연 예정 국가 및 도시들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며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각 정부, 지자체, 공연장의 권고와 지침에 적극 협조하는 방향으로 결정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 19) 여파로 취소된 서울 공연에 대해 소속사 측은 "코로나19의 상황이 안정될 경우, 서울 공연을 개최할 수 있도록 일정과 공연장을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공연 취소로 상심하셨을 팬 여러분께 새롭고 완성도 높은 'BTS MAP OF THE SOUL TOUR' 공연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모쪼록 양해 바라오며, 추가로 결정되는 내용은 신속히 공지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오는 4월 11일, 12일, 18일, 19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 MAP OF THE SOUL TOUR - SEOUL' 공연을 진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전격 취소됐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