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심은경이 일본 주요 영화제에서 또 다시 수상 소식을 전했다.

영화 '블루아워'(감독 하코타 유코)의 주연배우인 심은경과 일본배우 카호가 지난 22일 일본 군마 현에서 열린 제34회 다카사키영화제에서 최우수여우주연상 공동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제34회 다카사키영화제는 일본의 지역 영화제 중 가장 높은 신뢰도와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영화제로, 작품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트로피를 거머쥔 심은경은 “’키요우라’는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 가며 감독님과 함께 만들어 낸 캐릭터이기 때문에 매우 애착이 갔다. 감독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또한, 카호와 함께 이 자리에 서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심사위원들은 “이야기를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확실한 연기력과 표현력을 보여 주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했다”며 심은경과 카호의 압도적인 호연에 찬사를 보냈다.

영화 '블루아워'는 일상에 지친 30살 ‘스나다’(카호)가 할머니의 병문안을 위해 돌아가고 싶지 않았던 고향으로 자유로운 친구 ‘키요우라’(심은경)와 함께 떠나는 힐링 무비다. 앞서 영화 '신문기자'로 일본 아카데미 시상식 정상을 탈환한 심은경의 새로운 모습까지 더해져 높은 완성도의 방점을 찍었다는 평이다.

영화 ‘블루아워’는 올해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이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오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