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해진이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이 공개됐다.

소방청은 28일 박해진이 제작비지원과 재능 기부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을 전 부처별로 배포해 대국민 캠페인 실천에 나선다. 
 
박해진은 이 기부 영상에서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을 것 △기침할 때 옷소매로 가리고 할 것 △ 의료기관과 공공장소(사람이 많은 곳) 방문 시 마스크 필수 △마스크를 버릴 땐 반드시 규정대로 묶어서 안전하게 버릴 것 등의 예방수칙을 정확하게 설명해 국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은 코로나19로 생성되고 있는 가짜 정보들을 국민들이 실행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보건복지부의 안전수칙이다. 국민들이 이 수칙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인지하여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불안감이 퍼지는 걸 막기 위해 박해진이 소방청에 직접 제안해 영상을 제작해 기부했다.

앞서 소방청 대국민 화재 안전수칙 영상에 이어 연이은 두 번째 재능기부로 박해진은 두 영상 모두 출연 및 촬영비 전액을 기부했다.

이와는 별개로 박해진은 자비로 마스크를 구매해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 '꼰대인턴' 현장에 일회용 가글과 함께 제공했다. 또 해외 팬들이 기부한 마스크와 헤이가글 2만 개를 대구 사회재난과를 통해 코로나19 지정병원에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팬들과 함께 물품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박해진은 "현재 응급대원들의 마스크와 장갑 등 물품보급이 부족합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국민들의 안전과 의료진들의 안위를 더 걱정하고 계십니다"라며 "전 세계 팬들이 보내주는 마스크, 손 세정제, 일회용 가글 등을 조금씩 모아 현지의 각 의료진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서로를 신뢰해주고 작은 도움이라도 나누면 반드시 이겨낼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 제가 소방관님들과 생활하며 느낀 소중한 교훈입니다"라고, 명예 소방관 활동과 드라마 '포레스트'를 통해 실제 소방관들과 생활한 경험을 나누며 모두를 위로했다.


그간 박해진은 화재나 지진 등 항상 나라에 큰 일이 생겼을 때마다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한편, 박해진은 KBS 2TV 수목드라마 '포레스트'에 출연 중이며, 5월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촬영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지선 기자 ajs405@hanmail.net [사진제공=마운틴무브먼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