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전체 1,574개의 기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체기사보기
  • 채널소개
  • 채널번호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주소 링크
  • URL 복사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그것이 알고 싶다' 故 김성재 편, 21일 방송 불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고 김성재 사망 사건 미스터리 편을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는 20일 오전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졌는데요.

 

#19일 '김성재 방송'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심문기일 비공개 진행

19일 서울남부지법에서는 김성재의 전 여자친구 김 모씨가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의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심문기일이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전 여친 김씨 측 '개인이 당하는 피해 회복 불가' 주장

이날 김 씨 측 변호인 측은 '사실과 다른 악플에 개인이 당하는 피해는 회복이 불가능하다'면서 '법원에서 방송을 막아주기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김 씨 측은 해당 방송이 지난 8월과 특별히 다른 내용도 없는데 다시 방송을 하려고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는데요.

 

#8월 '그알' 김성재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으로 '불방'

김 씨 측은 지난 8월에도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에 대해 인격권을 보장해 달라며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며, 법원이 이를 받아들여 방송되지 못한 바 있습니다.

 

#8월 재판부, '김씨 인격과 명예에 중대하고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 발생'

8월 당시 재판부는 '오로지 공공의 이익을 위한 목적으로 이 방송을 방영하려고 한다고 보기 어렵다'며 '김 씨의 인격과 명예에 중대하고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김 씨의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인 바 있는데요.

 

#'그알' 김성재 편 불방에 들끓는 여론 '국민청원 20만 돌파'

이에 방영을 촉구하는 국민 청원이 20만 명을 돌파할 만큼 여론이 들끓었었죠,

 

#'김성재 동생' 김성욱, '그알' 방송 불발 아쉬움 토로

김성재의 동생 김성욱도 지난 10월 '쨈이슈다'와의 인터뷰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이 불발된 것에 대한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인터뷰 : 김성욱]

Q)'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이 한 차례 방송 불발 됐는데?

A) 솔직히 잘 모르겠고요 이게 SBS 측에서 잘 방송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있고, 사실 처음부터 이런 방송을 통해서 아니면 어떤 미디어의 힘, 권력, 돈 이런 어떤 힘에 의해서 무언가를 알리고자 했던 생각이 없어서 없다기보다 저한테 그런 힘이 없어서 차근차근 여러 사람들을 규합하고 알리고 이런 식으로 진짜 언제 죽을지 모르지만 그냥 계속 해나가자 이렇게 해오고 있었던 터라 사실 이번에 정말 많은 국민들한테 다시 상기 시켜드린 부분도 있고 생각보다 제 연령대나 제 윗세대도 그 당시 생활이 바빠서 뭐 연예인한테 관심 없고 이런 분들은 전혀 몰랐다가 이번에 새롭게 아신 분들도 있더라고요 그게 정말 큰 거 같아요

 

#'그것이 알고싶다' 김성재 편 방송을 원한다

동료 선후배들의 응원도 이어져

수많은 팬들의 청원과 김성재와 동시대에 활동한 가수 김창렬과 이하늘, 채리나, 황혜영, 김송, 현진영 등도 해당 방송분이 공개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한 것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는데요.

 

[인터뷰 : 김성욱]

Q) 연예계 동료 선후배들과 팬들이 관심을 보내주고 있는데?

A) 너무 고맙죠 사실 제가 아시는 스타라든지 팬 분들도 있고 주변에서도 찾아보면 있을 테고 하지만 그분들한테 저는 연락 한 번도 안 했어요 왜냐하면 서로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라 그 분들은 아직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라서 함부로 어떤 성향을 드러낸다는 게 쉽지 않으니까 특히 채리나 씨가 거의 선봉을 서주셔서 그리고 글을 너무 예쁘게 써준 게 채리나 씨한테 같이 SNS에 같이 있던 많은 스타 분들을 일으켜 세우지 않았을까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시는 분들은 '내가 못해줘서 미안하다' 그런 것만 해도 사실 저한텐 힘이 됐어요 '아 보고 있구나.. 누가 지켜봐주고 있구나'

 

#동생 김성욱이 바라는 건 단 하나 '그 날의 진실'

김성욱이 바라는 건 단 하나 '그날의 진실'입니다.

 

[인터뷰 : 김성욱]

Q) 지금 바라는 게 있다면?

A) 그냥 '진실'이에요 계속 말해오지만 지금 어떤 누군가를 잡았다, 범인을 잡았다고 해도 벌을 줄 수 있는 사적으로 정말 범죄를 저질러서라도 벌을 줄 수는 있는 거지만 그게 중요한 게 아니잖아요 이게 그 아까운 청년이 그 어린 나이에 저는 그 당시에 저도 어려서 형이 그렇게 어렸다는 거를 전혀 얼마 전까지도 인식을 못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형이니까 계속 근데 정말 어린 나이였더라고요 23살 꽃 다운 나이에 그 재능이 사그라진 왜 그랬을까 왜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누가 그랬냐 김성재는 그 당시 돌았던 마약설이라든지 자살설이라든지 이런 거랑 전혀 상관이 없는 그냥 멋있고 세련되고 그냥 유쾌한 청년, 가족을 사랑하는 그런 부분에 대한 진실을 찾아서 알리고 싶은 거죠

 

#SBS, 17일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편 다시 방송 예고

유족들과 대중들의 요청에 SBS는 지난 17일 '지난 번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 재판 후 해당 사건과 관련해 많은 분들의 제보가 있었다'며 '국민청원을 통해 방영을 바라는 시청자들도 많아서 다시 방송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는데요.

 

21일 방송을 예고한 '그것이 알고 싶다' 김성재 편에는 유의미한 제보로 새로운 사실이 추가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채리나, '크리스마스 선물 미리 받은 느낌' 환호

시청자들의 본방사수 기대감이 한껏 고조된 가운데, 가수 채리나 역시 방송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채리나는 자신의 SNS에 '크리스마스 선물 미리 받는 느낌'이라며 '듀스' '김성재' '내뮤즈'라는 해시태그를 달았습니다.

 

#김씨의 어머니, '무죄 판결에도 24년간 편파적 보도로 고통'

하지만 SBS 측의 방송 입장에 고인의 전 여자친구 김 씨 측의 반발도 거셌는데요. 김 씨의 어머니는 지난 13일 일부 언론에 보낸 호소문에서 '우리 딸은 무죄 확정판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가족은 지난 24년간 편파적인 보도에 의해 큰 고통을 받았다'며 '객관적인 시선에서 사건을 봐달라'고 밝혔습니다.

 

#김씨의 어머니, '사건 당시 소속사와 유족 측 사건 조작' 주장

'고인의 몸에서 발견된 졸레틸은 마약성 동물마취제였고, 식약처에 의해 2015년 2월로 마약류로 지정됐다'며 '사건 당시에 소속사와 유족 측에서 사건을 조작하려고 한 정황이 있었다는 점도 기억해달라'고 강조했는데요.

 

#故 김성재, 1995년 11월 20일 숨진 채 발견

고 김성재는 힙합 듀오 듀스의 멤버로 인기 절정을 누리던 1995년 11월 20일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인 무대를 마친 직후였기에 팬들의 충격은 더 컸는데요.

 

#故 김성재 사인은 동물마취제 '의문사'로 남아

부검 결과 몸에서 수많은 주삿바늘 자국이 확인됐고, 사인은 동물마취제 때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산됐습니다. 그리고 그의 죽음은 지금까지도 의문사로 남아있는데요.

 

#전 여자친구 김씨, 살해 용의자로 지목됐으나 최종 무죄

사망 당시 고인의 전 여자친구였던 김 모 씨는 살해 용의자로 지목돼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으나, 대법원에까지 가는 공방 끝에 최종 무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故 김성재 사망 사건' 에 담긴 내용은?

SBS 측은 법원에 대본 전체를 제출해 판단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28개의 주사 흔적 미스터리 고 김성재 사망 사건'에는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겼을지, 영원히 의문으로 남게 됐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김성재 #SBS #그것이알고싶다 #그알 #김성재사인 #김성재사망미스터리 #방송금지가처분 #김성재전여자친구 #동물마취제 #의문사 #김성재여자친구무죄 #김성재동생 #김성욱 #쨈이슈다 #데일리쨈 #안지선기자

0 0
많이본기사많이본기사
최근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