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멤버 故 종현 2주기 '추모 물결'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의 우리 곁을 떠난 지 어느덧 2년이 됐습니다. 18일 고 종현의 2주기를 맞은 가운데,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故 종현 소속사, '당신을 사랑합니다' 추모

종현의 소속사였던 SM엔터테인먼트는 18일 공식 SNS을 통해 '당신을 사랑합니다'는 글과 종현이 생전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레드벨벳' 예리, '따뜻한 곳에서 편안하고 행복 하길'

생전 고인과 절친했던 걸그룹 레드벨벳 예리도 고인을 추모했는데요. 예리는 19일 자신의 SNS에 '이제는 아무 걱정 없이 눈물 없이 그저 따뜻한 곳에서 밥 잘 먹고 잠 잘 자고 편안하게 행복만 하길, 조용하게 안부를 묻기만 할 게'라며 '언젠가 다시 웃으며 안아줄 그 날까지 어디에선가 항상 나 잘 지켜봐줘'라는 추모글을 남겼습니다.

#'레드벨벳' 예리, '진심으로 사랑을 전해'

이어 '언제나 기억해'라며 '나, 또한 모든 사람들이. 진심으로 사랑을 전해'라는 글로 먹먹함을 안겼는데요.

#디어클라우드나인, '너의 노래를 부를게, 그곳에선 행복해'

이에 앞서 고인과 절친했던 디어클라우드나인도 고인을 잃은 슬픔을 드러냈습니다.

디어클라우드나인은 자신의 SNS에 '자꾸 마음이 슬퍼지려는 걸 그러지 않기로 했다'며 '우리 지금은 멀리 있지만 그 거리를 통해 내 안에 많은 것들이 달라졌지만 이 시간들이 하루하루 지나면 다시 만나질 거라고 생각한다'며 '난 여기서 너의 노래를 부를게. 그곳에서 행복해야해'라고 추모했는데요.

#'슈퍼주니어' 이특, '보고싶다 종현아' 추모

슈퍼주니어 이특 역시 18일 자신의 SNS에 '보고싶다 종현아'라는 글과 함께 생전 고인이 무대에서 노래 부르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故 종현 2주기 맞아 다국적 팬들의 추모행렬

고인의 2주기를 맞아 다국적 팬들의 추모행렬도 이어졌는데요.

종현의 다국적 팬들은 그의 SNS을 찾아 다시 한 번 '보고싶다' '사랑한다'는 추모의 글을 남겼습니다.

#故 종현, 2017년 12월 18일 사망 '향년 27세'

우울증을 앓고 있었던 종현은 지난 2017년 12월 18일 향년 27세의 나이로 갑작스럽게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보이그룹 샤이니로 데뷔 '글로벌 인기'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한 이래 '누난 너무 예뻐'에서부터 '링딩동' '셜록' 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히트곡으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고요,

#솔로 가수 · 작곡 ·작사가로도 능력 인정받아

솔로가수로서도 작곡 작사가로서도 능력을 인정받으며, 찬란한 20대를 맞이한 그의 안타까운 죽음 앞에서 가요계 동료들은 물론 팬들마저 무너져 내렸었는데요.

#故 종현의 빈소 조문에 나섰던 수많은 연예계 선후배들

이에 당시 고인의 빈소에는 연예계 선후배와 동료들의 조문 발길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샤이니 멤버들의 '깊은 슬픔' 드러난 故 종현의 발인식

특히 고인의 발인식에서는 샤이니의 민호가 위패를 들고, 샤이니 멤버들과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함께 운구에 나섰는데요. 불거진 눈시울과 휘청이는 발걸음에서 동료를 잃은 깊은 슬픔이 드러났습니다.

#소녀시대 멤버들과 예리 역시 '하염없는 눈물만'

이를 지켜보던 소녀시대의 멤버들은 물론 고인을 친오빠처럼 따랐던 예리 역시 흐르는 눈물을 멈추지 못했었는데요.

# lonely ·우울시계 ·한숨에 담긴 가슴 시린 노랫말

이렇게 고인을 떠나보낸 뒤, 종현이 남긴 가슴 시린 노랫말들은 다시 한 번 남은 이들의 마음을 더 슬프게 했습니다.

고인이 생전 작사 작곡에 참여한 아이유의 '우울시계'와 이하이의 '한숨, 그리고 태연과 함께 부른 'lonely' 속에 담겼던 고인의 진심들, 너무 늦게 알아챘다는 후회와 자책으로 돌아왔는데요. 2주기를 맞이하면서 팬들 사이에서는 이 노래들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습니다.

#美 빌보드 선정 '2010년대 가장 훌륭한 K-POP 앨범 25' 랭크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2010년대 가장 훌륭한 K-POP 앨범'에 샤이니는 물론 고 종현의 첫 솔로앨범 '좋아'도 랭크됐다는 점은 그래서 더 뜻깊은데요.

미 유명 매체 빌보드는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샤이니 종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좋아'는 '자신감 있는 R&B를 중심으로 일렉트로닉과 펑크 요소가 전반에 나타나는 앨범'이라며, ' 각각의 트랙은 활기찬 감각이 담겨 변화무쌍한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고 극찬했습니다.

더불어 샤이니의 정규 6집 합본 앨범 '더 스토리 오프 라이트' 에필로그'(The Story of Light' Epilogue') 에 대해서도 호평했는데요.

#가장 찬란한 빛을 내던 故 종현, 그립습니다

이렇게 가장 높은 곳에서 찬란한 빛을 냈기에 그가 세상을 떠난 지 2년이 지났음에도 우리는 여전히 그가 그립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종현 #샤이니 #故종현 #종현2주기 #종현추모물결 #레드벨벳 #예리 #종현예리 #SM남매 #예리추모글 #슈퍼주니어 #이특추모글 #종현이특 #디어클라우드나인 #샤이니 #소녀시대 #lonely #우울시계 #한숨 #빌보드 #KPOP #종현정규앨범 #좋아 #보고싶다종현 #종현아사랑해 #그립다 #쨈이슈다 #데일리쨈 #안지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