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건모 측이 성폭행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 A씨를 무고죄 등으로 맞고소한다고 밝혔습니다. '거짓 미투'라는 주장인데요.

김건모의 소속사 건음기획 측은 13일 보도자료를 내고 '서울 강남경찰서 허위 사실을 유포해 김건모의 명예를 훼손하고, 서울중앙지검에 허위사실로 고소한 A 씨를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무고로 고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실제 이날 오전 11시 고소장을 제출했는데요.

김건모 측은 '먼저 김건모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스럽게 생각한다'며 공식사과 입장을 전했는데요.

이어 '강용석 변호사가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유흥업소 접대부 A씨를 대리하여 김건모를 강간으로 고소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였다'고 참담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김건모 측은 'A씨는 물론 피해 사실 조차 전혀 모르기 때문에 고소 내용을 파악한 후 대응하려 하였으나, 강용석 변호사의 악의적인 유튜브 방송으로 인해 사실이 왜곡되고, 많은 분들께서 거짓을 진실로 받아들이는 현상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고소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는데요.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A씨가 모 유튜브 방송에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김건모의 취향을 이용해 거짓으로 꾸며낸 사실을 마치 용기를 내어 진실을 폭로하는 것처럼 하고 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A씨의 주장이 모두 거짓말이며, 향후 수사를 통해 허위임이 밝혀질 것이라고도 전했는데요.

이어 '김건모는 A씨가 27년간의 연예 활동을 악의적인 의도로 폄훼하고 거짓 사실을 유포하여 많은 분들에게 실망을 끼치고 있는 행태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어 고소를 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진실된 미투는 최대한 보장되어야 하지만, 미투를 가장한 거짓 미투, 미투 피싱은 반드시 없어져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날선 비난을 하기도 했는데요.

더불어 '다시 한 번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고, 앞으로 진행될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여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도록 하겠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성폭행 의혹이 제기된 건 지난 6일로, 일주일 여만에 나온 보다 구체적인 김건모 측의 입장 표명인데요.

앞서 강용석 변호사는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해 김건모의 성폭행 의혹을 처음으로 제기한 데 이어, 9일에는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을 대리해 서울중앙지검에 김건모를 성폭행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김건모는 2016년 8월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유흥주점에서 A 씨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유흥업소 종사자인 A씨는 사건이 있었던 당일 김건모를 처음 만났으며, 거부의사를 밝혔음에도 강제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김건모는 '사실무근'이라며 결백을 주장하며, 콘서트와 미운 우리 새끼 방송 활동을 강행했는데요. 콘서트에서는 '슬기롭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팬들에게 밝혔습니다.

현재 이 사건은 서울 강남경찰서에 수사 중에 있으며, 조만간 고소인부터 소환 조사가 예고되고 있는데요.

김건모 역시 경찰서 포토라인에 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만약 성폭행 의혹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3년 이상의 유기징역으로 처벌 받을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고로 밝혀진다면,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한 이들에게는 7년 이하의 징역,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3년 전 성폭행을 당할 때 입었던 배트맨 티셔츠를 입고 김건모가 TV에 나올 때마다 고통스러웠다며 고소장을 제출한 A씨, 그리고 A씨가 누구인지도 모른다며 거짓미투를 주장하고 있는 김건모, 극과극 입장에 진실공방이 불가피 하게 됐는데요.

3년도 지난 사건으로 이미 CCTV 등 물증 증거 확보가 어려운 상태로, 고소인과 피고소인의 진술이 얼마나 일관되며, 신빙성이 있느냐에 수사의 초점이 맞쳐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보다 첨예한 갈등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데뷔 27년 만에 최악의 구설수에 휘말린 김건모, 성폭행과 폭행 등 자신을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해 스스로 결백을 입증해야만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직면 해 있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김건모 #김건모맞고소 #경찰수사본격화 #성폭행피소 #강용석 #김건모고소 #성폭행고소 #성추문 #김건모즉각부인 #명예훼손고소 #피해주장여성인터뷰 #김건모피해자 #성폭행피해추가폭로 #김건모콘서트 #김건모결혼식 #김건모결백 #미운우리새끼 #미우새하차 #장지연 #김건모프러포즈 #김건모법정싸움 #쨈이슈다 #데일리쨈 #안지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