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이 우울증과 공황장애로 신곡 활동을 중단합니다.

강다니엘의 소속사는 4일 '강다니엘이 올 상반기부터 면역력 저하에 따른 잦은 건강 악화에 심리적인 불안 증세로 인해 병원을 방문, 정밀 검사를 통해 '우울증 및 공황 장애'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강다니엘 측은 '꾸준히 심리 치료와 약물 처방을 통해 치료에 힘써 왔지만, 최근 더욱 극심해진 불안 증세를 호소했다'며,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안정이라는 결론에 다다랐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사실상 디지털 싱글 'TOUCHIN'(터칭)' 활동이 매우 어려운 실정'이라며 '강다니엘의 건강 및 추후 활동과 관련하여 무리한 억측과 오해는 삼가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회복 상황에 대해 안내드릴 수 있는 방안 또한 마련토록 하겠다'고 공식입장을 전했는데요.

앞서 강다니엘이' 누가 좀 살려줬으면 좋겠다'는 표현까지 쓰며 힘든 심경을 토로했습니다.

강다니엘은 지난 3일 자신의 팬카페에 여러 차례 글을 올렸는데요.

'계속 참아왔는데 정말 너무 힘들다'고 글을 시작한 강다니엘은 '너무 힘들다. 진짜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이렇게 힘들 수가 있을지, 정말 저 너무 힘들어요. 누가 좀 살려줬으면 좋겠어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강다니엘은 '워너원 콘서트 끝나고 무릎 꿇은 사진이, 내 감정들이 조롱거리가 되는 게, 내가 하는 모든 행동들을 다 필터링한 다음 무조건 안 좋은 쪽으로 끌고 가는 게, 내가 사랑하는 음악들이 무대들이 쓰레기 취급받는 게, 내가 아끼는 팬들이 조롱당하는 게, 내 가족들이 나 대신 욕을 먹는 게, 언제부터

날 좋아한다고 하면 그게 죄가 되는 게, 정말 그냥 너무 힘들어요. 내가 나라서 너무 힘들어요'라고 답답함을 토로했는데요.

그룹 활동할 때부터 모든 억울한 일에도 어떠한 루머들에도 참고 견뎌왔다는 강다니엘은 '이번 년도에도 심지어 일주일 전에도 계속 또 참고 견뎠는데 저 진짜 너무 힘들다'고 거듭 강조했는데요.

또 다른 글에선 자신이 '매일매일 어떻게 욕 먹는지, 어떤 용어로, 어떤 혐오스러운 말들로 욕을 먹는지, 왜곡된 소문들로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어떤 평을 내리는지, 정말 저 너무 많이 참아왔다'며 '이젠 정말 너무 힘이 든다'고 솔직한 심경을 토로했는데요.

'힘들다'는 표현만 무려 10회 이상 쓰며 억울하고 답답한 현실을 이야기한 강다니엘은 이날 새벽 3시 43분쯤 '이제 저 때문에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는 글로 놀란 팬심을 어루만지기도 했습니다.

괴로운 강다니엘이 절박한 심경을 솔직하게 토로하면서, 팬들의 위로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강다니엘은 4일 예정됐던 MBC 뮤직 '쇼! 챔피언' 사전녹화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취소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2017년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한 강다니엘은 워너원 활동 종료 후 솔로가수로서도 활발한 행보 중에 있는데요.

지난 8월 데뷔 앨범 '컬러 온 미'로 초동 판매량으로만 46만장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신곡 '터칭'(TOUCHIN)으로 가요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강다니엘은 SBS MTV '더쇼' 1위 수상 직후 공식 SNS에 '강다니엘의 오늘 하루가 행복으로 물들었습니다. 고마워요 다니티'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강다니엘이 음원 음반 점수에서 4000점을 받으며 종합 1위를 차지한 점에 대해 다른 가수들의 팬들이 이의를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터칭'은 디지털 싱글이라 음반 점수가 없고, 음원 차트 순위 역시 AOA보다 낮다는 이유에서인데요. 단순 이의 제기를 넘어 강다니엘을 향한 인신 공격성 악플도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이와 관련해 '더쇼' 제작진 측은 '논란이 된 뒤 재확인을 실시한 결과, 강다니엘의 1위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며 '압도적인 음원 점수로 1위가 된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어느덧 데뷔 3년차에 접어든 강다니엘이 이렇게까지 고통스럽고 힘든 속내를 드러낸 배경에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1위를 한 시점에 나온 심경 토로라는 점에서 팬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큽니다.

앞서 강다니엘은 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 벌인 전속 계약 분쟁과 트와이스 지효와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면서 힘든 시간을 보낸 바 있는데요.

활동의 걸림돌이 됐던 전 소속사와의 전속계약 분쟁도 지난 달 모두 마무리 되고, 신곡 1위 수상이라는 가장 기쁜 순간에 강다니엘에게 찾아온 '마음의 병', 활동 중단을 선언한 만큼 보다 적극적인 치료와 주위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을 때 입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강다니엘 #우울증 #공황장애 #강다니엘활동중단 #강다니엘신곡 #터칭 #TOUCHIN #힘들다 #살려줬으면좋겠다 #악플고통호소 #강다니엘솔로 #쇼챔피언 #컬러온미 #더쇼 #다니티 #강단니엘팬클럽 #트와이스 #지효 #강다니엘응원 #쨈이슈다 #데일리쨈 #kstarnews #안지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