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 성폭행 및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등의 혐의로 기소된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에게 중형이 구형됐습니다.

검찰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정준영에게 징역 7년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는데요.

또 함께 기소된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친오빠 권 씨에 대해서는 가장 무거운 징역 10년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또한 이들에게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신상정보 고지, 10년 간 아동 및 청소년 관련 시설 취업 제한 명령을 내려달라고 요청했는데요.

신상정보 고지는 '성범죄자 알림e' 사이트에 신상정보가 등재되며, 이들에 대한 전자발찌 착용 여부도 향후 정해질 전망입니다.

그러면서 검찰은 이들에게 중형을 구형한 이유로 '피해자들과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점, 죄질 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구형에 소녀시대 유리 오빠로 알려진 권 씨가 정준영, 최종훈보다 무거운 형량인 징역 10년이 구형돼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다만 일각에서는 권 씨의 경우 2006년 12월 대마초 거래를 알선하고 3차례 흡연한 혐의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던 점이 가중처벌의 원인이 됐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권 씨는 결심공판에서 최후진술을 통해 '약혼자와 가족, 공인의 신분으로 평생 살아야 하는 동생에게 죄를 나누게 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며 '평생 마음에 각인하고 살겠다'고 반성했는데요.

반면 정준영과 최종훈은 일부 무죄를 주장하는 취지의 최후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먼저 정준영은 최후진술에서 '피해자들에게 한 번도 죄송하다는 말을 드리지 못했는데 사과드리고 싶다'면서 '일부 사건에 대해서는 부인하지만 도덕적으로 메신저를 통해 수치심을 드리고 기분 나쁘게 한 점은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는데요.

최종훈은 울먹이는 목소리로 '부도덕한 행동을 이제와 사과드리는 것이 부끄럽다'면서도 '특수준강간이라는 죄명은 너무 무겁고 억울하다'며 항변했습니다.

앞서 이들은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는데요.

여기에 정준영은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서 불법으로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11차례에 걸쳐 유포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선고공판은 오는 29일 열릴 예정인데요.

희대의 성 스캔들 논란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정준영, 최종훈 등에 재판부가 어떤 선고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kstarnews 조수희입니다.

#정준영 #최종훈 #선고공판 #정준영7년구형 #5년구형 #유리오빠 #유리친오빠 #권유리오빠 #권모씨10년 #징역10년 #집단성폭행혐의 #결심공판 #최후진술 #혐의부인 #성관계동영상유포 #불법촬영 #유포혐의 #정준영최종훈 #버닝썬md #대마초알선 #마약혐의 #집행유예 #권씨 #징역10년구형 #전자발찌 #성범죄알림e #신상정보공개 #정준영구속 #승리근황 #로이킴 #승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