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의 멤버 원호가 '얼짱시대' 출신 정다은과 채무불이행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정다은은 지난 29일 자신의 SNS를 통해 원호가 나오는 TV 프로그램 방송 화면을 촬영해 올리며, '내 돈은 대체 언제 갚아?'라고 했는데요.

해당 게시물에는 정다은과 동성 열애설에 휩싸였던 한서희가 '다은이 3000만 원 내놔'라고 댓글을 달았고, 다른 지인들도 '아직도 안 갚았어?', '6년도 넘은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정다은은 '고작 200만 원 갚았다'며 '10%도 못 받았다'고 주장했는데요.

이렇게 정다은의 게시물로 원호는 '빚투 논란'에 휩싸였고, 원호의 소속사 측은 지난 30일 '원호 관련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법적 조치를 검토 중'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자 정다은은 원호의 법률대리인과 나눈 문자메시지 화면을 캡처해, 자신의 SNS에 공개했는데요.

공개된 문자메시지를 보면, 원호의 법률대리인은 정다은에게 '원호는 변제할 금액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피해를 입었느냐'고 물으며

피해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면 정확히 전달하고 정다은 씨에게도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정다은은 '과거 역삼동에서 같이 산 적 있는데 월세를 반반 부담하기로 했었다'며 '원호가 월세를 안 내서 내가 낸 보증금 1000만 원에서 돈이 빠져나갔다'고 답장했는데요.

또한 '원호가 내 물건을 다 훔쳐서 중고나라에 몰래 팔았다'면서 '2016년 말에 내가 돈을 갚으라고 하니까 200만 원을 갚은 게 전부였다'고 주장했습니다.

정다은은 해당 게시물을 올린 뒤, 삭제했는데요.

이어 다른 SNS를 통해 '나는 네가 2008년에 한 짓을 알고 있다. 수원 구치소 특수 절도 혐의'라는 글을 올리며, '시작한 것도 아니야. 소년원은 전과 아닌가'라고 첨부했습니다.

해당 글에는 특정인의 이름이 쓰여있지 않았지만, 정다은이 원호에게 '돈을 갚으라'고 요구한 뒤 게재된 글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추측이 이어졌는데요.

논란이 지속되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31일 오전 '법률대리인을 통해 고소장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원호와 정다은은 과거 '얼짱시대'에 함께 출연한 바 있는데요.

이후 원호는 몬스타엑스로 데뷔하며 아시아 각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몬스타엑스는 지난 28일 새 앨범 '팔로우: 파인드 유'를 발표하고 신곡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원호는 정다은의 폭로로 사실관계를 떠나 곤란한 상황에 처했는데요.

소속사가 법적 대응 의사를 밝힌 만큼 법정에서 '3000만 원의 진실' 등이 밝혀질 것으로 보입니다.

kstarnews 이보람입니다.

#몬스타엑스 #원호 #정다은 #얼짱시대 #한서희 #채무관계 #빚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정다은인스타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