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배우 설리의 갑작스러운 사망에 연예계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설리의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오후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설리가 우리 곁을 떠났다'고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설리의 사망 보도가 나온 지 3시간 여 만에서야 나온 소속사 측의 공식 입장, 그만큼 소속사 관계자들도 경황이 없었을 텐데요.

소속사 측은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도 믿기지 않고 비통할 따름'이라면서, '슬픔에 빠진 유가족을 위해 루머 유포나 추측성 기사를 자제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한 유족 측의 뜻에 따라 설리의 모든 장례 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소속사 측은 '조문객 취재 또한 유가족분들이 원치 않고 있다'며 '마지막 가는 길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간곡히 부탁 말씀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설리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동료 스타들의 끝없는 애도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구혜선은 14일 SNS에 '아기설리 잘자 사랑해'라는 문구가 적힌 이미지를 게재하며 '사랑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앞서 구혜선은 지난 2005년 드라마 '서동요'에 설리와 함께 출연한 바 있는데요.

설리는 해당 드라마에서 선화공주의 아역으로 데뷔한 뒤 지난 2009년 걸그룹 '에프엑스' 멤버로 활동하면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에 같은 시기 함께 활동했던 동료 가수들은 큰 충격에 휩싸인 상태로, 활동을 일시 중단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설리와 함께 에프엑스로 데뷔해 5년간 활동을 함께한 엠버는 자신의 SNS을 통해 '향후 활동을 잠시 멈춘다'며 '여러분에게 미안하고, 생각해주셔서 감사하다'는 글을 게재하며 깊은 슬픔을 드러냈습니다.

생전 고인과 절친했던 그룹 카라 출신 가수 구하라 역시 자신의 SNS에 '그 세상에서 진리가 하고 싶은 대로'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는데요.

공개된 사진에는 구하라와 생전 설리의 다정한 모습이 담겨 보는 이들을 더 안타깝게 했습니다.

앞서 구하라 역시 한 차례 큰 어려움을 겪었던 터라 깊은 슬픔에 빠졌을 구하라를 걱정하는 팬들의 우려도 큰 상황으로, 소속사에 구하라를 지켜달라는 호소글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카라 출신 강지영 역시 자신의 SNS에 '너의 미소 모두가 다 기억할 거야'라는 글을 남기며 애도했습니다.

강지영과 설리는 1994년생 동갑내기로, 과거 강지영이 '처음 사귄 연예인 친구'라며 깊은 우정을 드러낸 바 있어 안타까움을 더하는데요.

AOA 출신 권민아도 자신의 SNS에 설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진리야 아프지 말고 고통받지 말고 행복하자...'라고 비통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그룹 천상지희 멤버 선데이도 15일 자신의 SNS에 '나도 사랑해 우리 진리'라며 '내일 보러갈게. 너한테 상처 준 사람들. 인생은 부메랑이야'라는 글로 설리를 잃은 슬픔과 분노를 드러냈는데요.

선데이가 공개한 사진에는 생전 설리가 천진난만한 미소로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이 담겨 가슴을 더 먹먹하게 했습니다.

설리와 함께 연기하고 함께 방송했던 스타들 역시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4년 개봉작인 영화 '패션왕'에서 설리와 연기 호흡을 맞춘바 있는 안재현도 설리의 사망 소식에 큰 충격을 받은 듯 14일 자신의 SNS에 '아닐거야'라며 현실을 부정하고 싶은 심정을 고스란히 드러냈습니다.

이어 안재현은 '기사들이 이상한 거 맞지'라며 '내가 현실감이 없어서, 지금 먹는 내 약들이 너무 많아서 내가 이상한거지 그치. 내가 이상한거지'라는 글을 남겼는데요.

구혜선과의 이혼 소송으로 그간 SNS 활동이 뜸했던 안재현의 애도 글에 팬들도 슬픔을 드러내며 위로의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JTBC의 '악플의 밤'에서 설리와 함께 악플에 대해 서로 이야기 하며 고민했던 홍석천도 자신의 SNS에 '이게 너와 마지막 사진일 줄이야'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전했는데요.

이어 '같이 견뎌내자고 했는데 작별 인사도 없이 보내는 못난 오빠가 돼버렸다'며 '미안하고 또 미안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배우 신현준도 자신의 SNS를 통해 '또 한명의 소중한 생명이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라며 애도했는데요. 이어 '악플러. 비겁하고 얼굴 없는 살인자입니다'라고 악플을 향한 쓴소리도 남겼습니다.

이밖에 이상민과 박지민, 돈스파이크, 하리수, 딘딘 등 많은 스타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설리가 마지막으로 올린 SNS 게시글에도 국내외 팬들의 추모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팬들은 '편견도 질투도 미움도 없는 곳에서 행복하세요 그동안 수고했어요', '부디 다음 생에는 평범하게 태어나 평범하게 행복한 삶 사셨으면 좋겠어요, 그곳에서 행복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예쁜 별이 되길' 이라는 글로 애도했는데요.

'설리 사랑해'라는 실시간 검색어에서도 고인을 잃은 대중의 슬픔이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한편, 설리가 집에서 숨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14일 오후 3시 20분으로, 설리의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는데요.

현장에서 외부 침입의 흔적도 발견되지 않아 경찰은 설리가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설리 #설리애도 #설리추모 #설리사망 #남겨진자의슬픔 #설리사망충격 #애도물결 #구혜선 #아기설리사랑해 #서동요 #아역배우 #에프엑스 #엠버 #카라 #구하라 #강지영 #AOA민아 #천상지희선데이 #패션왕 #안재현 #악플의밤 #홍석천 #신현준 #이상민 #박지민 #돈스파이크 #하리수 #딘딘 #설리사랑해 #쨈이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