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전체 2,806개의 기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체기사보기
  • 채널소개
  • 채널번호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주소 링크
  • URL 복사
  • 글자크게
  • 글자작게

가수 박유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고소한 여성이 박유천으로부터 손해 배상금을 받게 됐습니다.

 

서울중앙지법 법원조정센터 9조정부는 성폭력 피해를 주장하는 여성 A씨가 박유천을 상대로 '1억 원을 배상하라'며 낸 손해배상 소송에서 법원이 내린 강제조정 결정을 확정했습니다.

 

앞서 지난 7월 15일 법원은 조정 확정일로부터 한 달 안에 박유천이 A씨에게 배상하라고 결정했는데, 배상액은 1억 원에 다소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민사 소송에서 2주 안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조정안은 그대로 확정되는데요. 박유천이 정해진 기간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지난 11일 확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박유천이 법원의 조정에도 불구하고 배상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A씨 측은 강제집행 절차를 밟을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 2016년 6월 서울 강남경찰서에 '박유천이 2015년 12월 16일 서울의 한 유흥주점 룸 화장실에서 자신을 감금한 후 강간했으니 처벌해 달라'고 허위 고소장을 제출한 혐의로 기소된 바 있는데요.

 

국민참여재판으로 진행된 1심에서 배심원 7명은 만장일치 의견으로 무죄를 평결했고, 대법원에서도 무죄 확정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후 A씨는 지난해 12월 서울중앙지법에 박유천을 상대로 1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고, 법원은 이를 조정에 회부했습니다.

 

가수를 넘어 연기자로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로 승승장구 하던 박유천의 몰락을 가져온 성추문, 2016년 화장실 등지에서 성폭행한 혐의로 무려 4건이나 피소됐으나 그 이듬해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주홍글씨로 남아 있는데요.

 

자숙의 시간도 잠시, 과거 연인이었던 황하나 씨와 지난 해 9월부터 올해 초까지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구속됐다가 징역 10월에 집행 유예 2년을 선고받로 풀려났습니다.

 

석방 당시 '앞으로 사회에 많이 봉사하면서 열심히 정직하게 노력하겠다'며 사과하며 반성의 뜻을 밝혔는데요.

 

이후 전해진 뜻밖의 근황, 박유천은 석방 4일 만에 개인 SNS을 개설하고 일상을 대중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박유천은 이름 대신 '라이프 트래블러(인생 여행자)' 로 자신을 소개했고, 시선을 의식한 듯 댓글 작성 역시 허용하지 않았는데요.

 

하늘 풍경과 음식, 반려견과 함께하는 일상 사진이 주를 이루었고, 유일하게 '팔로우'한 동생 박유환 사진도 때때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추석을 앞둔 지난 11일엔 팬클럽 '블레싱유천'이 보낸 손편지 글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글엔 '기다림의 시간도 박유천이어서 참 소중하다'며 '누구보다 더 편안하고 행복한 가을 맞이하길 바라며, 소중한 가족과 함께 즐거움 가득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라는 내용의 응원글이 담겨 눈길을 끌었습니다.

 

박유천의 근황은 동생 박유환의 개인 SNS을 통해서도 간간히 공개되고 있습니다. 박유천과 나눈 모바일 메신저 내용을 캡쳐해 공개하고 박유천의 사진 등이 게재되면서 박유천의 팬들도 댓글을 남기고 있는데요. 박유천을 응원하는 다국적 팬들의 글이 다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자숙 중 '남다른 형제애'로 주목을 받으면서, 이들을 바라보는 세간의 시선은 곱지 않은데요.

 

아직까지 대중은 결백을 주장하며 눈물의 기자회견을 했음에도 마약 양성반응이 나온 박유천의 진심 어린 반성을 엿볼 수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성추문과 마약으로 얼룩지면서 톱스타로서 누리던 명예를 잃은 박유천, 국내에서는 사실상 복귀가 불투명한 상태에서도 대중과 소통에 나선 그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박유천 #믹키유천 #성폭행무혐의 #성폭행피해여성 #허위고소무죄 #배상액확정 #1억미만 #강제집행 #박유천성추문 #박유천몰락 #박유천마약 #거짓눈물 #거짓기자회견 #황하나 #박유천구속 #박유천석방 #박유천인스타그램 #Lifetraveler #g1gazomb1ega #박유환인스타그램 #rypaffo #朴有天 #ParkYuChun #쨈이슈다 #데일리쨈 #kstarnews #안지선기자

0 0
많이본기사많이본기사
최근 기사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