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맥스와 MBN에서 동시 방송되고 있는 드라마 '우아한 가'가 장안의 화제입니다.

4일 방송된 '우아한 가' 5회는 MBN에서는 평균 시청률 3.7%, 최고 시청률 4.1%(닐슨코리아, 유료방송가구 전국기준)를 기록하며 역대급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MBN 드라마 역사상 역대 최고 시청률에 해당하는데요. 동시간대 비지상파 방송 가운데에서도 가장 높은 시청률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동시 방송된 드라맥스에서도 0.4%를 기록하면서, 두 채널의 시청률을 합치면 최종 4.1%에 달하는데요.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에서도 '우아한 가'는 8월 셋째주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드라마 부분 3위로 신규 진입했고요, 4주차엔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 종합 TOP 50'에서는 '일로 만난 사이'와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제치고 4위에 기록되는 등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TV화제성 연구팀 조사에서도 8월 넷째주 드라마 TV 화제성 순위 8위에 올랐는데요.

주연 배우 임수향 역시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0위에 오르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우아한 가'는 대한민국 드라마 중 최초로, 대한민국 상위 1% 재벌가 '오너리스크 관리팀'의 세계를 다룬다는 점에서 기존과는 다른 재벌가 이야기로 재미를 더하고 있는데요.

15년 전 살인 사건으로 엄마를 잃은 재벌가 고명딸과 스펙은 없어도 근성은 최상급인 변두리 변호사가 만나 재벌가 밑바닥에 숨겨진 끔찍한 비극을 파헤쳐 나가면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5회 방송에서는 모석희(임수향)의 엄마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교도소에 갇힌 사람이 바로 허윤도(이장우)의 친엄마로 밝혀지며 강렬한 반전을 안겼는데요.

15년을 기다린 '끔찍한 살인사건'의 첫 번째 진실이 드러나면서 운명처럼 얽힌 모석희와 허윤도에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가슴 쫄깃한 '상위 0.001%의 우아한 비밀'에 시청자들 역시 점점 더 빠져들고 있다는 반응입니다.

이런 소름 돋는 반전과 사이다 전개는 '우아한 가'의 인기 비결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끔찍한 살인'과 '15년 전 봉인된 비밀' 그리고 '사랑과 야망'이 얽히는 정통 미스터리멜로를 그 누구보다 치밀하게 써 내려가고 있는 권민수 작가의 힘 있는 필력과 '더 팽팽하게 더 속도감 있게'를 주문한 한철수, 육정용 PD의 흡입력 강한 연출력이 '우아한 가'를 완성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어우러진 최강 캐릭터 열전과 배우들의 열연까지, 최상의 3박자가 어우러져 몰입도 강한 극을 탄생시켰다는 분석인데요.

'그들만이 사는 세상' 0.1%의 최상위층 재벌가의 삶을 엿볼 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는 기본, 남녀 주인공으로 분한 이장우와 임수향의 줄타는 멜로 연기 역시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 두 사람 사이에서 강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TOP팀 리더' 배종옥의 열연 또한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우아한 가'의 인기는 국제적으로도 통하는데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홍콩, 태국, 베트남, 북남미 지역까지 총 8개국에 선판매가 확정됐고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K-PLUS TV채널'과 대만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Friday 대만 OTT플랫폼'에서도 동시 방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제작사 측은 '화끈하고 멋있는 캐릭터들과 속 시원한 전개력, 쉴 틈 없이 오가는 공방전 등 흥미 진진한 서사 자체가 근래 보기 드문 통쾌함을 선사해 보는 분들의 구미를 자극하고 있는 것 같다'며 ''우아한 가' 열풍이 세계 곳곳에서 떨쳐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는데요.

호평 속 매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는 수목 드라마 '우아한 가', 재벌가가 간직한 '우아한 비밀'은 무엇일지, 향후 스토리 전개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드라맥스 #MBN #동시방송 #우아한가 #자체최고시청률경신 #비지상파1위시청률 #콘텐츠지수상위 #CPI화제성 #임수향 #이장우 #배종옥 #우아한비밀 #대반전 #모석희 #허윤도 #한제국 #권민수작가 #한철수감독 #육정용감독 #최강캐릭터열전 #최상위재벌가 #해외선판매 #해외4개국동시방송 #우아한가인기비결 #쨈이슈다 #데일리쨈 #kstarnews #안지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