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배우 강지환이 첫 재판을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혐의는 인정하지만, 범행 당시 기억은 여전히 안 난다는 기존 입장을 반복했는데요.

강지환은 2일 오후 수원지방법원에서 열린 첫 공판에 연갈색 수의를 입고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머리는 더 짧아졌고, 수염이 거뭇하게 자라 있는 등 다소 수척한 모습이었는데요.

최근 선임한 것으로 알려진 대형 로펌의 변호인단은 '강지환이 대체로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한다' 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내 '강지환이 당시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상황은 체포 당시부터 일관됐다'며 '증거기록을 여러 번 살펴봤지만 자신의 모습 자체가 낯설 정도로 당황스러워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왜 이런 행동이 나타났는지, 연예인의 삶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정도의 잘못을 하게 됐는지는 추후 말씀 드리겠다'며 기억이 나지 않음을 거듭 언급했는데요.

앞뒤가 맞지 않는 듯한 발언에 판사가 강지환에게 직접 '사실을 인정하느냐'고 되묻기도 했는데요.

강지환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잘못했다고 생각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짧게 답했습니다. 고개를 숙였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이에 피해자 측 변호인은 공판에 임한 강지환의 태도를 문제 삼아 강도 높은 비난의 목소리를 냈는데요.

강지환의 입장이 '자백처럼 보이지만 자백이 아니'라며 '합의를 고려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재판에서 가장 관심을 모은 대목은 바로 국민참여재판 여부였는데요.

강지환 측 변호인은 '국민참여재판을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습니다.

그러면서 알려진 것과 달리 일부는 사실과 다르다며 강지환 자택 내부의 CCTV 영상 공개를 요청했는데요.

또 범행 직전까지 있었던 사람을 증인으로 소환해 당시 상황을 밝히고 싶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피해자들이 주변에 직업과 신상이 알려져 고통 받고 있다며, 관련 서류를 증거로 내기로 했는데요.

앞서 강지환은 지난 7월 9일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체포 직후 강지환은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고 진술했지만, 구속 이후 돌연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고 피해자에게 사과했습니다.

이로써 주연을 맡았던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중도하차 했으며, 소속사와의 전속계약도 해지를 당했는데요.

특히, 사건 당일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노래방 기계로 노래를 부르는 등 이상 행동을 보였다는 피해자들의 진술을 근거로, 마약 투약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국과수에 정밀검사를 의뢰했지만, 검사 결과 음성으로 판정, 준간강 혐의만으로 기소됐습니다.

강지환의 두 번째 재판은 다음 달 7일 열릴 예정인데요.

사건을 지켜보고 있는 대중들의 반응은 썩 좋지 않습니다. 강지환 측이 형량을 낮추기 위해 범행 사실 자체는 인정하지만, 술에 취해 기억은 나지 않는다고 하는 것은 아닌지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

공교롭게도 같은 날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집단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 등 5명에 대한 재판도 진행됐습니다.

이들은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됐는데요. 이날 공판에서는 피해자 A씨가 증인으로 출석해 증인신문을 받았으며 비공개로 진행됐습니다.

앞서 정준영과 최종훈은 단체 대화방 멤버들과 함께 지난 2016년 1월과 3월 각각 강원도 홍천과 대구 등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정준영은 지난 2015년 말부터 승리 등이 함께한 단체 대화방에서 여성들의 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지난 3월 먼저 구속됐고, 이어 최종훈 등 나머지 4인도 집단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습니다.

정준영 측은 '성관계는 있었지만 강간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피해자도 항거 불능이나 의식 불명 상태가 아니었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고요.

최종훈 역시 '피해자와 성관계 자체에 대한 기억이 없으며 있다고 하더라도, 피해자 의사에 반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최종훈은 지난 8월 16일 반성문을 제출하기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정준영과 최종훈의 다음 재판은 오는 16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2019년 하반기에도 계속되는 연예계 성추문, 이들의 재판 결과에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starnews 안지선입니다.

#강지환 #정준영 #최종훈 #FT아일랜드 #기억상실 #강지환혐의인정 #강지환기억안나 #수의강지환 #대형로펌선임 #강지환눈물 #고개숙인강지환 #자백아닌자백 #국민참여재판NO #피해자고통 #강지환자택서성폭행 #현장체포 #기억없다 #돌연자백 #정준영 #최종훈 #정준영최종훈 #단톡방 #승리단톡방 #정준영단톡방 #집단성폭행혐의 #불법촬영물유포 #성관계인정 #강간계획NO #최종훈기억없다 #연예계성추문 #쨈이슈다 #데일리쨈 #kstarnews #안지선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