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누구도 부럽지 않을 인기를 누렸던 1세대 아이돌의 연이은 추락, 그 끝은 어디일까요?

먼저 1세대 아이돌 그룹 H.O.T 출신 가수 강타가 SNS 폭로로 사생활 파문이 일었는데요.

최근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이른바 ‘양다리 논란’

강타를 둘러싼 양다리 논란은 지난 8월 1일에 시작됐죠.

강타의 전 연인 우주안이 자신의 SNS 계정에 강타와 뽀뽀하는 영상을 올리며 열애설이 불거졌고, 교제 여부를 두고 의견 차이를 보이던 두 사람은 다음날인 2일 "인연을 정리하기로 했다"며 결론을 지었습니다.

강타는 우주안과 열애설이 불거진 당일 배우 정유미와의 열애설에도 거론됐으나 "친한 동료 사이"라고 해명했는데요.

이렇게 사건이 마무리 되는 듯 했지만, 2일 방송인 오정연의 과거 폭로로 강타는 다시금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오정연은 개인 SNS를 통해 “2년 전 강타와 교제 중 우주안과의 양다리 현장을 목격했다”고 폭로하며 이로 인해 큰 상처를 받았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오정연은 사건의 당사자인 우주안과 댓글을 통해 이야기를 나눴고, 양측은 이야기를 통해 오해를 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정연의 폭로 후 침묵으로 일관했던 강타는 비난이 거세지자, 이틀 뒤인 4일 사과문을 게재했는데요.

그는 “오랫동안 저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팬 여러분께 개인적인 일로 깊은 실망과 상처를 드린 점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깊이 반성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거듭 사과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8월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SM타운' 콘서트에 불참했고, 4일 발매 예정이었던 신곡 공개도 취소했는데요.

사생활 논란 여파는 출연 예정이었던 뮤지컬 ‘헤드윅’ 하차로까지 이어졌고, 팬들은 9월 예정된 H.O.T 콘서트 표까지 취소하며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일각에선 20년 넘는 활동 기간 동안 반듯한 이미지로 사랑받았던 강타이기에 더욱 큰 배신감을 느낀다는 의견이 지배적인데요.

국내 최장수 그룹으로 데뷔 후 2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신화의 이민우도 강제추행 혐의로 검찰에 넘겨져 팬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이민우는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술집에서 20대 여성 2명을 강제 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는데요.

당시 이민우는 '친근감의 표현이고 장난이 조금 심해진 것이며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여성 또한 이민우와 오해를 풀고 신고를 취하했지만, 성범죄의 경우 친고죄가 가 아닌 만큼 일단 신고가 접수되면 수사가 진행되기에, 경찰은 “양측의 합의 유무와 관계없이 수사를 계속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강제추행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 이민우를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는데요.

이에 이민우 측은 "아직 검찰 측에서 연락을 받은 바 없다"며 "검찰에서 연락이 오면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전했습니다.

90년대 혜성 같이 등장하며 가요계에 한 획을 그었고, 데뷔 후 한 번도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았던 두 사람의 가치는 이렇게 한 순간에 무너져 내렸는데요.

최근 정준영과 최종훈 등 인기 최정상의 남자 아이돌들이 각종 논란에 휩싸이며 연예계 퇴출 수순을 밟은 가운데, 이들의 우상이었던 1세대 아이돌 마저 추락해 더욱 아쉬움이 남습니다.

데뷔 후 처음으로 활동에 빨간불이 켜진 강타와 이민우..

추락한 이미지를 회복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과연 두 아티스트가 앞으로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kstarnews 조수희입니다.

#강타 #이민우 #1세대아이돌 #아이돌몰락 #아이돌추락 #hot #신화 #우주안 #정유미 #오정연 #강타오정연 #사생활논란 #사생활파문 #우주안강타 #양다리논란 #강타양다리 #강타사생활 #이민우강제추행 #이민우성추행혐의 #이민우검찰송치 #sm타운 #강타불참 #신곡발매취소 #강타hot #HOT콘서트 #강타무대 #강제추행혐의 #입건 #연예계퇴출 #정준영 #승리 #최종훈 #버닝썬사태 #추락스타 #강타사과 #해명 #비난 #여론 #가중 #기소의견 #강타이민우 #신화이민우 #M #90년대 #가요계 #90년대가요 #활동 #빨간불 #활동적신호 #구설수 #연예계구설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케이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